롯데카드, ESG 기업 육성…‘띵크어스 파트너스’ 선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카드가 내년부터 사회적 선발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육성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서 사회적 기업 발굴 프로그램 '띵크어스 파트너스'에 선발된 기업을 발표했다.
서류 심사에 통과했지만 띵크어스 파트너스로 최종 선발되지 못한 기업 대상으로도 디지로카 앱과 롯데카드 SNS를 활용한 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 홍보 지원 등 육성 프로그램 실시
롯데카드가 내년부터 사회적 선발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육성 프로그램을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롯데카드는 지난 15일 서울 종로구 롯데카드 본사에서 사회적 기업 발굴 프로그램 '띵크어스 파트너스'에 선발된 기업을 발표했다.
'띵크어스 파트너스'는 롯데카드가 지역·사회·환경 분야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는 브랜드를 발굴해 지속가능한 경영과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시상식에서 6개 기업을 선발해 총 1억원 규모의 상금을 전달했다.
이번에 선발된 띵크어스 파트너스 기업은 △식물 소재의 친환경 비건 원단을 제작하는 '그린컨티뉴'(대상) △땅에 꽂으면 식물로 성장하는 생분해성 스마트 포트를 제작하고 산불 피해 복원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위플랜트'(최우수상) △장애인, 노약자 등 운동이 어려운 이들을 위한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기업 '하루하루움직임연구소'(최우수상) △공간 재생 및 로컬 콘텐츠 제작으로 지역 경제를 살리는 '리플레이스'(우수상) △탄소 배출이 적은 국내산 쌀로 식물성 아이스크림을 제조하는 '서스테이블'(우수상) △시각장애인 조향사를 양성 및 고용하고 친환경 향기 제품을 판매하는 '인비저블컴퍼니'(우수상) 등이다.
롯데카드는 1차 서류 전형에 이어 2차 공개 경쟁 프레젠테이션에서 지원 기업의 ESG 적합성, 성장성, 혁신성 등을 평가했다. 서류 전형에 223개 업체가 지원해 약 37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심사에는 이복실 롯데카드 ESG위원장과 모종린 연세대 국제학대학원 교수, 유명훈 코리아씨에스알 대표, 도현명 임팩트스퀘어 대표 등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롯데카드는 내년 한 해 동안 디지로카 애플리케이션(앱) '띵샵' 입점 지원과 함께 디지로카 앱 및 롯데카드 SNS를 활용한 홍보·마케팅 등을 지원한다. 또한 브랜드 마케팅 컨설팅, 전문가 멘토링 등 띵크어스 파트너스 기업 육성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서류 심사에 통과했지만 띵크어스 파트너스로 최종 선발되지 못한 기업 대상으로도 디지로카 앱과 롯데카드 SNS를 활용한 홍보·마케팅을 지원한다.
이복실 위원장은 "환경과 사회적 약자 보호,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원 기업의 ESG 적합성을 평가하며 우리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할 기업 선발에 우선순위를 뒀다"며 "앞으로도 띵크어스 파트너스 기업이 ESG 가치를 실천하며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경영, 마케팅 컨설팅 등에 초점을 둔 지원을 할 것"이라 말했다.
임성원기자 sone@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복궁 또 `스프레이 테러`…복구작업 인근서, 이번엔 영문
- 女승객 모텔 끌고가 또 성폭행한 택시기사…이미 두차례 성범죄도
- 살을 에는 추위 속에…실종 80대, 이틀 만에 숨진 채 발견
- `스프레이 낙서` 경복궁 담장 복원 20명 투입…용의자 어떤 처벌 받을까
- 달리던 KTX유리창 파손
- 韓 "여야의정 제안 뒤집고 가상자산 뜬금 과세… 민주당 관성적 반대냐"
- [트럼프 2기 시동] 트럼프, 김정은과 협상할까… "트럼프 일방적 양보 안 할 것"
- 내년 세계성장률 3.2→3.0%… `트럼피즘` 美 0.4%p 상승
- `범현대 3세` 정기선 수석부회장, HD현대 방향성 주도한다
- "AI전환과 글로벌경쟁 가속… 힘 합쳐 도약 이뤄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