폴킴, 핑클 ‘화이트’ 24년 만에 리메이크… 21일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폴킴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핑클의 '화이트(White)'를 24년 만에 다시 부른다.
폴킴의 디지털 싱글 '화이트(White)'는 오는 21일 오후 6시 공개된다.
폴킴은 24년 만에 핑클의 '화이트(White)'를 새롭게 재해석해 2023년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폴킴은 앞서 부산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 '남은 밤'에서 '화이트(White)' 무대를 깜짝 공개한 바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가수 폴킴이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핑클의 ‘화이트(White)’를 24년 만에 다시 부른다.
폴킴의 디지털 싱글 ‘화이트(White)’는 오는 21일 오후 6시 공개된다. 원곡 ‘화이트(White)’는 1세대 걸그룹 핑클이 지난 1999년 발표한 노래. 폴킴은 24년 만에 핑클의 ‘화이트(White)’를 새롭게 재해석해 2023년의 마지막을 장식한다.
폴킴은 앞서 부산에서 열린 단독 콘서트 ‘남은 밤’에서 ‘화이트(White)’ 무대를 깜짝 공개한 바 있다. 당시 폴킴은 "리메이크곡을 그동안 많이 좋아해 주셔서 정식으로 음원을 발매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폴킴은 올해 신곡 ‘한강에서 (Feat. BIG Naughty)’ ‘화 좀 풀어봐’를 발표하며 다채로운 음악 세계를 선보였다. 또한 서울, 부산, 타이베이에서 열린 단독콘서트 ‘남은 밤’을 비롯해 유럽, 아시아 등을 찾아 무대를 통해 현지 팬들과 만났다.
안진용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강지영 “美 회계사→아나운서 특채 합격 후 피눈물 흘렸다”
- 원희룡, 한동훈 비대위원장 추대론에 “인선 결과, 기꺼이 따를…”
- “몇 명이랑 XX했냐”… 사유리, 원로가수 성희롱 폭로
- ‘주식 양도세 완화’ 금주 발표 되나…10억→50억 상향 가닥
- 성폭행 등 전과 2범, 다시 택시 운전하며 만취 여승객 성폭행…어떻게 다시 택시 몰았나?
- 인천 논현동 18층 호텔 대형 화재…42명 중경상
- 김종인, 한동훈 비대위원장설에 “정치 안 해봤는데…”
- ‘나는 솔로’ 18기 옥순=배우 진가현?, 진정성 논란 확산…SNS는 폐쇄
- 오일 마사지 도중 고객 성폭행한 출장마사지사
- 군복 입은 23살 요르단 공주…가자 작전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