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티드랩, '2023 원티드 채용 어워즈' 발표…위메이드 최다 채용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원티드랩은 2023년 동안 AI 매칭 채용 플랫폼 '원티드'를 통해 활발한 채용 활동을 펼친 기업을 대상으로 '2023 원티드 채용 어워즈'를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채용 어워즈는 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11개월 동안 개별 기업의 채용 데이터와 해당 기간 동안 원티드를 통해 구직활동을 진행한 유저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티드랩은 2023년 동안 AI 매칭 채용 플랫폼 '원티드'를 통해 활발한 채용 활동을 펼친 기업을 대상으로 '2023 원티드 채용 어워즈'를 발표했다고 18일 밝혔다.
채용 어워즈는 1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약 11개월 동안 개별 기업의 채용 데이터와 해당 기간 동안 원티드를 통해 구직활동을 진행한 유저 설문조사를 기반으로 한다. △최다 채용 △최다 공고수 △최다 면접제안 △신속한 결과안내 △최고 면접경험 △우수 채용 브랜딩 등 6개 부문에 걸쳐 우수 기업을 선정했다.
올 한 해 원티드를 통해 채용을 진행한 기업 중 최다 채용 기업은 주요 게임사 중 하나인 △위메이드였다. 위메이드는 개발, 디자인, 미디 등 약 7개 직군을 원티드를 통해 채용했다. 위메이드 올해 신규 입사자 중 원티드를 통해 채용한 인원은 약 20%에 달한다.
채용공고를 많이 올린 기업은 △음악 기반 엔터테인먼트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하이브' △성인 교육 스타트업 '데이원컴퍼니' △라이프스타일 슈퍼앱 '오늘의 집' 운영사 '버킷플레이스'로 나타났다. 적극적인 면접제안을 통해 인재 채용에 나선 기업은 △미디어커머스 기업 '부스트랩'과 △UWB 기반 솔루션 개발사 '에스알브이포지셔닝'이다.
가장 신속하게 구직자에게 개별 채용전형 결과를 안내한 기업으로는 △국내 최대 서점 '교보문고'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그립' 운영사 '그립컴퍼니' △포인트 보상 광고 플랫폼 '애디슨' 운영사 '엔비티(NBT)'가 꼽혔다. 이들 기업은 합격은 물론 불합격한 구직자에도 평균 4.5일 내 결과를 발송한 것으로 나타났다.
면접경험이 좋은 기업은 △기업용 메신저 '채널톡' 운영사 '채널코퍼레이션' △식당 예약 및 줄서기 앱 '캐치테이블' 운영사 '와드' △글로벌 게임사 '넥슨코리아'로 나타났다. 이는 원티드 유저 대상 면접 만족도 조사를 기반으로 했다.
원티드랩 관계자는 “이번 채용 어워즈를 통해 여러 기업이 우수 인재 채용을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원티드랩이 보유한 다양한 채용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과 구직자에게 인사이트를 줄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SK하이닉스, 새해 반도체 투자 20% 이상 늘린다
- 공정위 온플법 재점화...업계는 '디지털경제 초토화 우려' 반발
- LG전자, 차량 창문에 안테나 심는다...CES 2024 현장서 공개
- 아리엘네트웍스, 5G 특화망 이음 5G 콤팩트 코어 개발 마쳤다
- 학교장터 수의 계약 1억원으로 올렸는데…학교는 달라진 게 없다
- 한국지역정보개발원, 2022년 경영실적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 세라젬, 기획·개발·생산 합치고 선행기술연구소 설립...새해 CES서 홈 헬스케어 플랫폼 소개
- 이노비즈협회, 인도네시아에 스마트팩토리 트레이닝 랩 구축…중소기업 ODA 시동
- 비대면 진료, '재외국민 대상 법제화'로 확산 기대
- 현대차, 하이브리드차 LFP 배터리 개발 나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