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 대만서 K-푸드 인지도 조사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교촌치킨이 올해 대만 K-푸드 인지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18일 대만 빅데이터 분석기업 키포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K-푸드에 대한 대만 소비자 검색량을 분석한 'K-푸드 인지도 조사' 결과에서 교촌이 1위를 차지했다.
키포는 "교촌이 치맥과 치면 등 다양한 한국 식문화를 알리며 K-푸드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교촌은 지난 8월 마스터프랜차이즈(MF) 방식으로 대만 북부에 위치한 신베이시에 1호점을 오픈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전다윗 기자] 교촌치킨이 올해 대만 K-푸드 인지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18일 대만 빅데이터 분석기업 키포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K-푸드에 대한 대만 소비자 검색량을 분석한 'K-푸드 인지도 조사' 결과에서 교촌이 1위를 차지했다. 키포는 "교촌이 치맥과 치면 등 다양한 한국 식문화를 알리며 K-푸드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대만은 특히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은 곳으로 유명하다. 한류 영향으로 치킨, 떡볶이, 김치 등 한국 음식이 현지인 사이에서 관심도가 높다. 교촌은 지난 8월 마스터프랜차이즈(MF) 방식으로 대만 북부에 위치한 신베이시에 1호점을 오픈했다. 1호점 오픈 3달 후에는 대만 내 핵심 상권으로 꼽히는 타이베이101 타워에 2호점도 열었다. 대만 3호점도 연내 추가 오픈 할 계획이다.
/전다윗 기자(david@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태국 남성, 개 4마리 입양후 잡아먹어
- [단독 ] 초일회, '내년 1월 김경수 초청 강연' 검토
- 수능 고사장 난입한 아이돌 극성팬에 경찰까지 출동
- 기아, 움직이는 친환경 실험실 'EV3 스터디카' 공개
- 현대차, '아반떼 N TCR 에디션' 공개…모터스포츠 기술 집약
- 김승연 회장, ㈜한화·한화에어로 보은사업장 찾아
- [11월 3주 분양동향] '아크로베스티뉴' 등 9532가구 분양
- '킹달러'에 10월 달러 예금 31억달러 팔아치웠다
- 윤정부 과학기술 정책 '혁신‧강국' 도약 가시화?…현실은 대략 난감
- 과기정통부, 2024년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