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샤이니 종현, 오늘(18일) 6주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고(故) 샤이니 종현이 세상을 떠난지 6년이 됐다.
18일 샤이니 공식 SNS에는 "늘 당신을 사랑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故 종현의 사진이 게재됐다.
샤이니로 데뷔한 故 종현은 샤이니 활동 뿐 아니라 '줄리엣 (Juliette)'을 시작으로 아이유의 '우울시계', 손담비의 'Red Candle'(레드 캔들), 태민의 'Pretty Boy'(프리티 보이), 이하이의 '한숨' 등에 작사, 작곡에 참여하기도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8일 샤이니 공식 SNS에는 “늘 당신을 사랑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故 종현의 사진이 게재됐다.
종현은 지난 2017년 12월 18일 서울 청담동 한 레지던스에서 심정지 상태로 발견됐다.
샤이니로 데뷔한 故 종현은 샤이니 활동 뿐 아니라 ‘줄리엣 (Juliette)’을 시작으로 아이유의 ‘우울시계’, 손담비의 ‘Red Candle’(레드 캔들), 태민의 ‘Pretty Boy’(프리티 보이), 이하이의 ‘한숨’ 등에 작사, 작곡에 참여하기도 했다.
종현의 유족들은 고인의 저작권료를 재원으로 2018년 재단법인 ’빛이나‘를 설립해 문화예술 활동에 전념하는 예술인들을 지원하고 있다.
‘빛이나’는 문화예술 활동에 전념하는 예술인의 성장을 격려하고 능력향상을 위해 지원하는 법인이다. 심리상담 및 치유를 위한 센터를 건립, 운영하여 건강한 마음으로 문화예술 활동에 임할 수 있도록 청소년 및 청년 문화예술인을 응원하고 있다.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동상이몽2’ 찰스, 자숙설·재벌 결혼설 각종 소문 해명... “뉴스 나온 적 있어”
- 이봉원, ‘동상이몽2’ 출연 후‘ ♥박미선’ 반응? “봤는지 모르겠다” 웃음
- ‘아는 형님’ 방심위 법정 제재…“과도한 외식업체 간접 광고”
- 김혜자, 수수팥떡 선물에 감동 “‘회장님네’ 출연 후 잠 잘 안 와” [종합]
- 헤이즈, 단독 콘서트 성료
- ‘회장님네’ 주현미 “원래 가수 꿈 NO... 약국 운영 중 작곡가가 제안”
- ‘회장님네’ 김수미, 母 향한 그리움 “오일장서 열무 팔았다”
- ‘회장님네’ 김혜정, 김용건에 “하정우 성공 비결? 102집 돌린 백일 떡” 웃음
- 박서함, 팬미팅 전석 매진…공백기 무색한 인기
- 판타지 보이즈 김규래, 사생활 논란…소속사 “오해 소지 분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