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인, 인사담당자 면접교육 심화과정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람인은 인사담당자를 위한 '면접교육 심화과정'을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사람인 면접교육 심화과정은 면접관들에게 효과적인 면접 기술과 질문 기법, 태도 등을 깊이 있고 체계적으로 교육해 우수 인재를 채용하도록 돕는 클래스이다.
이번 사람인 면접교육 심화과정은 기존에 면접교육 기본과정을 수강한 인사담당자가 심층적인 내용의 교육을 강하게 원해 추가로 개설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람인은 인사담당자를 위한 '면접교육 심화과정'을 개설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사람인 면접교육 심화과정은 면접관들에게 효과적인 면접 기술과 질문 기법, 태도 등을 깊이 있고 체계적으로 교육해 우수 인재를 채용하도록 돕는 클래스이다. 교육 내용은 신입 및 경력 채용에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이번 사람인 면접교육 심화과정은 기존에 면접교육 기본과정을 수강한 인사담당자가 심층적인 내용의 교육을 강하게 원해 추가로 개설됐다. 실제로 사람인이 인사담당자 377명을 조사한 결과, 83%가 면접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었다. 구체적으로는 '지원자 분별과 평가'(51.7%, 복수응답), '체계적인 면접질문 구성'(48.3%) 등을 어려워했는데, 체계적이고 상세한 면접 교육이 필요함을 방증한다.
사람인 면접교육 심화과정의 특징은 실습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아 단기간에 체득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조별로 퍼실리테이터가 배치돼 참가자가 묻고 답하면서 각 기업에 맞는 모의면접을 설계하도록 이끈다. 강의, 실습, 모의연습 후 피드백까지 받을 수 있으며 △면접 질문 작성 △평가 기준과 질문 요령 △능력 및 조직 내 태도를 확인하는 면접 준비 △모의면접 등으로 커리큘럼을 구성해 기본과정보다 심도 깊게 접근한다. 강사로는 1000회 이상의 실제 면접과 200회 이상의 면접관 교육 진행 경험이 있는 이상돈 사람인 컨설팅사업실장이 나선다.
심화교육 수강자 전원에게는 실제 면접에서 질문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질문 모음집 '역량 카드'를 포함한 교재, 동영상과 수료증 등을 증정한다. 수강 신청은 내년 1월 5일까지 사람인 플랫폼 공지사항 내 수강안내 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교육은 1월 11일 사람인 본사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문정순 사람인 실장은 “우수한 면접 스킬을 보유한 프로 면접관은 우수인재를 채용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라며 “많은 기업이 교육에 참여해 면접 스킬을 향상시켜 적합한 인재를 수월하게 채용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 OLED TV 라인업 정비, CES서 첫선
- [단독]현대차, 세계 첫 '수소+전기 슈퍼카' 2026년 양산…100대 한정판
- 갤럭시 언팩 한달 앞…AI로 무장한 갤S24 나온다
- 금감원, 9개 증권사 채권돌려막기 적발...“수사의뢰”
- 금태섭, “내년 총선서 30석 얻을 것…이준석·양향자와 자주 소통”
- “생성형 AI 악용 사이버 범죄↑…선거 앞두고 정치·사회적 이슈 우려도”
- 대아티아이, 2500억 규모 제2철도교통 관제시스템 수주
- [2023년 전자신문 독자위원회 4차 회의] “독자위원회서 발굴한 개선점 이행·점검 구조 마련해야
- '보통·우수학력' 학생 급감…중3 절반은 수학 '기초학력' 이하
- '신사업 드라이브 건다' 삼성전기, 중앙연구소장에 삼성전자 신사업TF장 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