있지, 신보 수록곡 '본 투 비' MV 선공개…압도적 메가 퍼포먼스

추승현 기자 2023. 12. 18. 09: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있지(ITZY)'가 새 앨범 발매를 앞두고 오프닝 트랙 '본 투 비(BORN TO BE)' 뮤직비디오 완편을 공개했다.

18일 공개된 '본 투 비'는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메시지를 있의 당당함으로 풀어낸 일렉트로 댄스곡이다.

'본 투 비'는 강렬한 불맛 콘셉트다.

'본 투 비'는 내년 1월8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 그룹 있지 신곡 '본 투 비' 뮤직비디오 캡처. (사진=JYP엔터테인먼트 제공) 2023.12.18.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추승현 기자 = 그룹 '있지(ITZY)'가 새 앨범 발매를 앞두고 오프닝 트랙 '본 투 비(BORN TO BE)' 뮤직비디오 완편을 공개했다.

18일 공개된 '본 투 비'는 도전적이고 진취적인 메시지를 있의 당당함으로 풀어낸 일렉트로 댄스곡이다. '본 투 비 와일드 앤 프리(Born to be wild and free)'라는 가사처럼 자유롭게 태어난 세상에서 원하는 대로 나아가겠다는 당찬 포부를 전한다.

안무는 K팝 대표 안무가 최영준이 작업했다. 메가 크루 퍼포먼스로 있지의 파워풀한 에너지와 안무 소화력을 돋보이게 했다. 역동적 군무는 동굴, 화산, 암석을 연상케 하는 대형 조형물과 화려한 LED 효과 어우러져 전율을 선사한다.

'본 투 비'는 강렬한 불맛 콘셉트다. 타이틀곡 '언터처블'을 필두로 '본 투 비', '미스터 뱀파이어(Mr. Vampire)', '다이너마이트(Dynamite)', '에스컬레이터(Escalator)'가 수록된다. 멤버별 솔로곡인 예지의 '크라운 온 마이 헤드(Crown On My Head)', 리아의 '블러썸(Blossom)', 류진의 '런 어웨이(Run Away)', 채령의 '마인(Mine)', 유나의 '옛, 벗(Yet, but)'까지 총 10곡이 담긴다.

'본 투 비'에는 유수의 작가진들이 참여했다. 타이틀곡 '언터처블(UNTOUCHABLE)'은 있지의 전작 '논 오브 마이 비즈니스(None of My Business)', 트와이스 나연의 솔로곡 '팝!(POP!)'을 작사한 이스란과 K팝 히트곡 작사가 방혜현이 가사를 썼다. 그룹 방탄소년단 정국, 레드벨벳,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작업한 마리아 마르쿠스(Maria Marcus)가 합세했다. 여기에 심은지, 이우민(collapsedone), 별들의전쟁 * (GALACTIKA *), 셀라(SELAH), 마치 (MRCH) 등 작가진들이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렸다. 있지는 멤버별 첫 솔로곡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본 투 비'는 내년 1월8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있지는 같은 날 오후 5시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한다. 이어 오는 2월24~25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두 번째 월드투어 '본 투 비'를 시작한다. 올해 4월 전 세계 16개 지역 20회 규모에 달하는 첫 번째 월드투어 '체크메이트(CHECKMATE)'를 마무리하며 글로벌 존재감을 뽐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uchu@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