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파티를 특별하게! 독일&인도네시아 홈쿡 레시피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단조로움 속 근사함이 있는 나라
독일
등갈비버섯감자 오븐 구이
재료(4인분)
돼지고기 등갈비 1kg, 감자 2개, 새송이버섯 3~4개
돼지고기 밑간 마늘 가루·맛술 1큰술씩,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소스 올리브오일 3큰술, 홀그레인 머스터드 4큰술, 우스터소스 1/2큰술, 올리고당 2큰술, 로즈메리 가루 1큰술,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 감자는 깨끗이 씻어 껍질째 용기에 담아 전자레인지에서 5분간 가열한다.
2 ①의 감자와 새송이버섯은 큼직하게 자른다.
3 돼지고기 등갈비는 1대씩 자른 뒤 돼지고기 밑간에 재운다.
4 소스 재료를 모두 섞은 다음 ②와 ③을 버무려 큰 오븐 용기에 고기가 겹치지 않게 넓게 펴 담는다.
5 180℃로 예열한 오븐에 10~15분간 익히고, 돼지고기 등갈비를 한 번 뒤집은 다음 15분간 더 익힌다.
+TIP 돼지고기 대신 두툼한 소시지로 만들어도 맛있다. 소시지는 오븐에서 15분만 익혀도 된다.
다양한 맛과 전통의 나라
인도네시아
투미스 캉쿵 (인도네시아식 공심채새우볶음)
재료(4인분)
공심채 400g, 새우 20마리
양념 식용유·피시소스·굴소스·다진 마늘·다진 파 1큰술씩, 소금 약간
만들기
1 공심채는 물에 잘 씻어 물기를 제거한 다음 5cm 길이로 자른다.
2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중불에서 다진 마늘, 다진 파를 볶아 향을 낸다.
3 ②에 공심채의 줄기 부분만 먼저 볶다가 숨이 죽으면 잎 부분, 새우, 굴소스, 피시소스를 넣고 강불에서 볶은 다음 불을 끄고 뚜껑을 덮어 5분간 뜸을 들인다.
4 접시에 담기 전에 간을 보고 부족하면 소금을 더한다.
윤지영│길벗
이탈리아, 프랑스, 그리스, 스페인 등의 유럽 가정식과 일본, 중국, 태국, 베트남 등의 로컬 맛집 비법을 담은 책. 낮에는 아나운서, 저녁에는 요리 강사로 변신하는 윤지영의 숨은 요리 실력을 엿볼 수 있다. 정성스럽지만 간단한 레시피로 다채로운 음식을 만들어 소중한 사람들과 만찬을 즐기면서 각자의 인생 레시피도 나누는 행복한 웃음이 넘치는 식탁 이야기다.
에디터 : 류창희(프리랜서) | 참고도서 : <세계 요리가 집밥으로 빛나는 순간>(길벗)
Copyright © 우먼센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