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 컨소,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7공구 수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양은 공사비 3192억 원 규모의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7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낙찰자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국가철도공단이 발주한 이번 공사는 안양시 인덕원에서 화성시 동탄신도시를 잇는 길이 34.3km, 12개 공구 총 사업비 2조 6246억 원에 달하는 복선전철 사업이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7공구는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에서 영통구 원천동 일원까지 약 3399m 길이의 터널과 정거장 2개소 등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한양은 공사비 3192억 원 규모의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7공구 노반신설 기타공사' 낙찰자로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국가철도공단이 발주한 이번 공사는 안양시 인덕원에서 화성시 동탄신도시를 잇는 길이 34.3km, 12개 공구 총 사업비 2조 6246억 원에 달하는 복선전철 사업이다. 턴키 방식으로 진행되는 제1·9공구 외 10개 공구는 설계·시공 분리 방식으로 진행된다.
한양은 70%의 지분을 갖고 호반산업(10%), 한라산업(10%), 대진종합(10%)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공사비 3192억 원 규모의 제7공구 시공권을 확보했다.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제7공구는 수원시 팔달구 우만동에서 영통구 원천동 일원까지 약 3399m 길이의 터널과 정거장 2개소 등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다.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60개월이다.
한양 관계자는 "터널과 항만 등 다양한 SOC 부문에서 한양의 우수한 기술력과 노하우를 인정받아 연이어 수주에 성공함으로써 업계 최고 수준의 수주 잔고율을 유지하고 있다"며 "향후에도 공공 분야 경쟁력 강화를 통해 안정적 수주 기반을 확보하는 한편, 이를 바탕으로 친환경 에너지 사업 등 신사업 육성에 역량을 집중해 지속 성장의 발판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김수영 기자 sykim@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대통령 비선실세' 사칭한 취업사기 일당…수억원 가로채
- '스프레이 테러' 경복궁 담벼락 수사중인데…하루만에 또
- 인천 논현동 18층 규모 호텔서 불…54명 중·경상
- 잇단 경비행기 사고…이번엔 전깃줄에 걸려 추락, 3명 사망
- 성범죄 전력 택시기사 또 승객 성폭행…왜 범죄 반복되나
- 한파만큼 매서운 여론 마주한 의협, 파업 카드 꺼낼까
- 대통령실 "검증 끝나는 대로 개각…한동훈, 당 의견 살펴볼 것"
- 北 탄도미사일 발사 직후 국방성 담화 발표 "보다 공세적 대응"
- 매표 행위냐, 탄압이냐…'돈봉투' 송영길 오늘 구속 기로
- [단독]'비자금 수사 대비' 김앤장에 수억원…공금 쓴 협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