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풀스케어, 연화식 2종 고령친화우수식품 지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풀무원은 '디자인밀' 시니어 전문 브랜드 '풀스케어' 연화식 제품 2종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로부터 '고령친화우수식품'에 지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김가연 풀무원 FI(Food Innovation)사업부 PM(Product Manager)은 "농림축산식품부 실증사업을 통해 고령친화우수식품을 활용한 고령친화식단 제공이 고령자 영양 및 건강 상태 개선에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며 고령친화식 시장 성장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라며 "앞으로도 연화식은 물론 소스류, 간식류, 음료류 등 다양한 형태의 카테고리로 제품군을 확장해 케어푸드 시장을 적극적으로 리딩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풀무원은 '디자인밀' 시니어 전문 브랜드 '풀스케어' 연화식 제품 2종이 농림축산식품부와 해양수산부로부터 '고령친화우수식품'에 지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고령친화우수식품'은 고령자의 원활한 식사와 영양 보충을 위해 형태와 물성, 성분 등을 조정해 가공한 식품이다. 정부에서 식품 안전성과 품질, 편의성 및 조작성 등 항목을 평가해 지정한다. 물성과 점도 특성에 따라 1단계(치아 섭취)부터 2단계(잇몸 섭취), 3단계(혀로 섭취)로 구분된다.
풀무원은 현재 20개의 시니어 제품을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운영하고 있다. 고령친화우수식품으로 신규 지정된 제품은 1단계 연화식(저작 기능 저하 보완 식품) 반찬 메뉴다. 씹고 삼키는 데 어려움을 겪는 고령자들이 편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부드러운 식감으로 만들어 섭취 편의성을 높였다. 여기에 고령자 식단에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 비타민 D와 칼슘을 더해 건강함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하이비타민D 두툼 떡갈비'는 돼지 갈비살과 정육을 최적의 비율로 혼합해 빚어 부드러운 육질과 입안을 가득 채우는 풍부한 육즙이 일품이다. 양파, 대파, 마늘을 넣어 풍성한 맛을 완성했다. '하이비타민D & 칼슘함유 두툼 고기완자'는 국내산 돼지고기에 두부와 대파, 당근, 마늘을 넣어 풍미를 살렸다. 두툼하게 빚어 내 촉촉한 식감을 살렸으며, 달착지근한 감칠맛으로 미니 햄버거나 카레 토핑으로 즐기기 좋다.
두 제품 모두 에어프라이어, 후라이팬 등으로 간편하게 조리가 가능해 반찬이나 술안주, 아이들 영양간식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김가연 풀무원 FI(Food Innovation)사업부 PM(Product Manager)은 “농림축산식품부 실증사업을 통해 고령친화우수식품을 활용한 고령친화식단 제공이 고령자 영양 및 건강 상태 개선에 효과가 있음이 입증되며 고령친화식 시장 성장은 더욱 가속화될 전망”이라며 “앞으로도 연화식은 물론 소스류, 간식류, 음료류 등 다양한 형태의 카테고리로 제품군을 확장해 케어푸드 시장을 적극적으로 리딩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박효주 기자 phj20@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현대차, 세계 첫 '수소+전기 슈퍼카' 2026년 양산…100대 한정판
- 갤럭시 언팩 한달 앞…AI로 무장한 갤S24 나온다
- 34만 AI디지털 교사 양성 '골든타임' 놓칠라…교부금법 개정안 촉각
- 금감원, 9개 증권사 채권돌려막기 적발...“수사의뢰”
- 금태섭, “내년 총선서 30석 얻을 것…이준석·양향자와 자주 소통”
- “생성형 AI 악용 사이버 범죄↑…선거 앞두고 정치·사회적 이슈 우려도”
- 대아티아이, 2500억 규모 제2철도교통 관제시스템 수주
- [2023년 전자신문 독자위원회 4차 회의] “독자위원회서 발굴한 개선점 이행·점검 구조 마련해야
- '보통·우수학력' 학생 급감…중3 절반은 수학 '기초학력' 이하
- '신사업 드라이브 건다' 삼성전기, 중앙연구소장에 삼성전자 신사업TF장 선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