견적부터 배송까지…롯데온 ‘신차 상담 서비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롯데온이 롯데캐피탈과 함께 18일부터 단독으로 '신차 상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객은 롯데온에서 원하는 자동차 브랜드를 선택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박진경 롯데온 서비스상품MD(상품기획자)는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 온라인 구매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면서 "해당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판단해 롯데캐피탈과 손잡고 신뢰도 높은 '신차 상담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약 체결·배송 및 사후관리까지”
[헤럴드경제=김희량 기자] 롯데온이 롯데캐피탈과 함께 18일부터 단독으로 ‘신차 상담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고객은 롯데온에서 원하는 자동차 브랜드를 선택해 상담을 신청할 수 있다. 롯데캐피탈과 제휴하는 국내·외 자동차 브랜드의 견적을 받아 계약 체결부터 배송 및 사후관리가 가능하다.
롯데온의 신차 상담 서비스는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이자 단독이다. 상담을 신청하면 ‘롯데캐피탈’과 제휴하고 있는 BMW 공식 판매사인 삼천리모터스, 포드 및 링컨 공식 판매사 프리미어모터스, 현대 및 기아차 등 국내·외 브랜드의 자동차 및 금융 상품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수입 브랜드는 전담 차량 상담사를 배치해 상품의 성능과 견적 상담, 사후관리를 제공한다.
롯데온과 롯데캐피탈은 온라인 자동차 구매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자 추가 혜택도 준비했다. 롯데온과 롯데캐피탈의 ‘신차 상담 서비스’를 통해 상담을 신청하면 상담 진행 이후 엘포인트(L.POINT) 1만점을 적립해 준다.
일부 브랜드는 전국 시승 서비스를 통해 미리 상품을 경험할 수 있다. 차량 구매 시 보증서와 썬팅시공, 블랙박스, 하이패스 등 브랜드별 다양한 자동차 용품 및 혜택을 제공한다.
박진경 롯데온 서비스상품MD(상품기획자)는 “최근 자동차 시장에서 온라인 구매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면서 “해당 시장이 더욱 커질 것으로 판단해 롯데캐피탈과 손잡고 신뢰도 높은 ‘신차 상담 서비스’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한편 코로나19 이후 비대면 구매가 익숙해지면서 자동차의 온라인 구매 문화도 확산 중이다. 앞서 테슬라와 혼다는 100% 온라인 판매를 도입했다. 현대차도 미국 아마존과 협업해 아마존 미국 온라인스토어에서 자동차 판매를 계획하고 있다. 각종 온라인 자동차 및 견적 상담 채널의 증가로 온라인에서 자동차 및 금융상품 상담을 함께 받는 고객들도 늘고 있다.
hop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복궁 담장 낙서, 그새 또?” 복구 현장 바로 옆…괘씸죄도 추가
- “서울대 출신 女배우, ‘투명마스크’ 특허 출원자였네”…사업화 못한 이유
- [영상] “달리는 KTX에 대롱대롱” 열차 놓쳐 매달린 외국인男, 최후는?
- “김밥 한 줄 4천500원인데, 배달료가 4천원” 등 돌린 사람들…배달 끊었다
- "난방비 폭탄 100만원 화나" '55억 주택' 박나래도 무서운 난방비
- “3만→5만→7만원?, 이걸 샀어야?” 망한 줄 알았는데…무섭게 오르는 카카오
- “5억인 줄 알았더니, 7억 이더라” 이효리 모시기…혀두른 기업들
- “‘57억 기부’ 힙합전사 男가수 일냈다” 션, 국내최초 ‘이 병원’ 세운다
- "1달 밥값 몇천, 집엔 20년된 옷"…'찐금수저' SK 3세가 공개한 일상
- 유명 의사, 왼발 아픈데 오른발 절단…양발 다 잃은 20대의 절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