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약 축포 터뜨릴까?’ 황희찬, 선발 출격→리그 9호 골 사냥 나선다···울버햄프턴, 웨스트햄전 선발 명단 공개

박찬기 기자 2023. 12. 17. 22: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울버햄프턴 선발 명단. 울버햄프턴 공식 SNS



웨스트햄 선발 명단. 웨스트햄 공식 SNS



황희찬(27·울버햄프턴)이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선발 출격하며 리그 9호 골 사냥에 나선다.

울버햄프턴 원더러스는 17일 오후 11시(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런던 스타디움에서 웨스트햄을 상대로 2023-24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17라운드를 치른다.

원정팀 울버햄프턴은 벤틀리, 세메두, 도슨, 킬먼, 토티 고메스, 르미나, 벨레가르드, 사라비아, 황희찬, 쿠냐가 선발로 나선다.

홈팀 웨스트햄은 파비안스키, 초우팔, 주마, 아게르드, 에메르송, 알바레스, 워드-프라우스, 소우체크, 쿠두스, 파케타, 보웬이 선발로 나선다.

황희찬. Getty Images



황희찬. Getty Images



황희찬은 변함없이 선발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주말 펼쳐진 노팅엄 포레스트전에서 황희찬은 최전방 공격수로 선발 출전해 풀타임을 소화했다. 번리전에서 골 맛을 본 황희찬은 홈에서 강한 모습을 보여왔으나 노팅엄전에선 침묵하며 2경기 연속골은 기록하지 못했다.

황희찬은 올 시즌 울버햄프턴에서 최고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반복되던 잦은 부상을 이겨내고 리그 16경기에 출전해 8골 2도움을 올리며 최전방에서 울버햄프턴의 공격을 이끌고 있다. 이미 리그 두 자릿수 공격 포인트를 달성했으며 컵 대회까지 포함하면 9골로 1골만 더 추가하면 10골 고지에 오른다.

맹활약에 힘입어 황희찬과 울버햄프턴의 재계약 소식이 들려왔다. 유럽 축구 이적시장에 능통한 전문가 파브리지오 로마노에 따르면 황희찬은 울버햄프턴과 2028년까지 연장 옵션이 포함된 계약을 맺었고 주급이 약 3배가 인상돼 팀 내 최고 연봉자 중 한 명으로 올라섰다.

황희찬이 웨스트햄을 상대로 재계약 축포를 터뜨릴 수 있을지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마테우스 쿠냐. Getty Images



마테우스 쿠냐. Getty Images



울버햄프턴은 지난 노팅엄전 1-1 무승부를 기록했다. 노팅엄에 전반 이른 시간 선제골을 실점하며 끌려갔으나 쿠냐의 동점골이 나오면서 홈에서 승점 1점을 따냈다. 번리전 승리로 2연패 흐름을 끊어냈지만 연승으로 이어가지 못하며 아쉬움을 삼켰다.

현재 울버햄프턴은 5승 4무 7패를 기록하며 리그 13위에 머물러있다. 중위권 이상으로 치고 올라가기 위해선 승리의 흐름을 타는 것이 중요한 만큼 웨스트햄전에서 승리를 노린다.

박찬기 온라인기자 cha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