낸시랭 "사기 결혼후 빚 10억원 못 갚아… 이자 月천만원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팝 아티스트 낸시랭이 사기 결혼 이후 막대한 빚 때문에 고생하고 있다고 털어놨다.
진행자는 공개된 영상에서 낸시랭의 작품에 관해 이야기하던 중 10억 빚을 언급했다.
이후 낸시랭은 각종 방송에서 이혼 이후 남편이 남긴 빚이 9억8000만원이라고 고백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6일 유튜브 웹 콘텐츠 '복수자들'에서는 '한국의 앤디 워홀 낸시랭, 작품 가격은?!'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진행자는 공개된 영상에서 낸시랭의 작품에 관해 이야기하던 중 10억 빚을 언급했다. 그는 "여러 인터뷰에서 '10억 빚이 있다'라고 했는데 그런데도 작품 활동을 하는 게 빚 갚는 데 도움이 되나"라고 물었다.
이에 낸시랭은 "현재 원금은 아무것도 못 갚았다. 이자만 해도 매우 크다. 나도 생활해야 하지 않나"라고 답해 눈길을 끌었다.
진행자가 "우리나라에서 제일 유명한 팝 아티스트고 거의 몇천만원에 달하는 그림들도 꽤 되는데"라고 하자 낸시랭은 "나도 (번 돈을) 내가 써보고 싶다. 매달 천몇백만원씩 나가는 돈을, 만져보지도 못하고 다 나가버린다"며 허탈해했다.
낸시랭은 "내 통장에 저축이라도 되는 게 보이면 그 맛으로라도 열심히 일하고 돈을 벌고 할 텐데 6년 넘게 하니까 정말 나도 죽고 싶은 생각이 들 정도로 절망적이었다"고 토로했다.
그러면서도 "그럼 지난 6년간 매달 1000만원 이상의 돈을 해결했다는 건 그만큼 제가 벌었다는 뜻이지 않나"라며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했다.
진행자가 "생활고로 샤넬 가방을 정리했다는 기사가 있던데, 명품백 몇 개 남았냐"라고 묻자 낸시랭은 "아직 많다. 찐 압구정 키드다. 엄마 덕에 어릴 때부터 항상 돈만 쓰고 살았다"라고 답하기도 했다.
낸시랭은 "나도 어쨌든 서류상 '돌싱'인데 (다시)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싶다"라며 재혼 의지를 드러내기도 했다.
낸시랭은 2017년 12월 전준주(가명 왕진진)와 혼인신고를 했다. 그러나 낸시랭은 이듬해 10월 전씨가 자신에게 사적 동영상을 유포하겠다고 협박하고 지속적인 감금과 폭행을 저질렀다고 주장하면서 전씨를 상대로 이혼소송을 냈다. 2021년 이혼한 낸시랭은 최근 이혼 소송에서 승소해 위자료 5000만원을 받았다.
이후 낸시랭은 각종 방송에서 이혼 이후 남편이 남긴 빚이 9억8000만원이라고 고백했다.
양진원 기자 newsmans1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문지에 부추 돌돌 말아"… 안정환·이혜원, 두 남매 '탄생비결' 공개 - 머니S
- 휘성 "극심한 정신적 고통 때문에 숨어 있었다" - 머니S
- 메시·오타니와 나란히… 페이커, 스포츠계 파워랭킹 10인 선정 - 머니S
- "의미있는 축하"… 박서준 생일 맞아 1216만원 기부한 韓日팬 - 머니S
- [이주의 연예날씨] 더보이즈·(여자)아이들·세븐틴… 아이돌 건강 '적신호' - 머니S
- 안 낸 세금만 3억… '쌍칼' 박준규 "해결해 가는 중" - 머니S
- 배성우, 드라마 복귀… 싸늘한 여론 반전시킬까 - 머니S
- "고양콘도 전석 매진"… 임영웅, 넘사벽 티켓 파워 - 머니S
- 지드래곤 마약 무혐의…박명수 "손해 누가 책임지나" - 머니S
- '4억 세금 체납' 박유천, 태국 재력가와 결별설?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