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지역문화활력축진 지원사업 성과공유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북 군위군은 지난 16일 군위군민회관에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공모사업인 2023 지역문화활력촉진 지원사업 '군위-롭구마' 성과공유회를 300여명의 추진 기관 및 사업 참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난 10개월간 진행한 '군위-롭구마'사업으로 군위의 문화활력을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주도하고 참여한 지역주민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경험을 나누는 행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군위)=김병진 기자]경북 군위군은 지난 16일 군위군민회관에서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공모사업인 2023 지역문화활력촉진 지원사업 '군위-롭구마' 성과공유회를 300여명의 추진 기관 및 사업 참여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지난 10개월간 진행한 '군위-롭구마'사업으로 군위의 문화활력을 위해 다양한 문화예술 활동을 주도하고 참여한 지역주민들의 성과를 공유하고 경험을 나누는 행사다.
대구 청년 관현악팀 웨이브라스 공연을 시작으로 3964 전국 어린이 그림대회 입상자 및 삼국유사메이트 우수 활동자 시상식, 사업 성과 발표 및 현장토크 순으로 진행됐다.
문체부 공모사업인 지역문화활력촉진 지원사업 군위롭구마는 군위군이 주최하고 군위문화관광재단과 군위군농촌활력지원센터가 주관, 대구시, 경북도가 후원해 문화접근성이 낮은 문화 취약지역 주민들의 문화 향유기회 제공과 함께 지역 간 문화 격차를 완화하기 위해 추진한 사업이다.
이 사업은 ▲공간, 공감 해봄 ▲예술로, 토닥토닥 ▲탄소중립 플리마켓 ▲부모자녀 문화배달 ▲문화밥상 프로젝트 ▲삼국유사 무한대 ▲TMI우리마을 ▲내 청춘 빛나리 ▲군위로‘토끼’세요 등 다양한 분야의 사업을 활발히 추진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올해는 대구로 편입이 된 첫해로 대구와 군위의 문화격차 해소를 위해 사업기획부터 진행까지 세심히 관리해 짧은 사업기간임에도 불구하고 대구 예술인과의 교류와 군위청년축제 등 과감한 사업추진으로 최대한의 성과를 내어준 관계자들과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군민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위군은 지속적인 문화격차 해소와 활성화를 위해 지난 8일 '군위군 대표축제 발굴을 위한 군민참여포럼'을 개최하는 등 문화가 꽃피는 군위를 만들기 위해 지역문화 발전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kbj7653@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All Rights Reserved.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천시, 문화가 있는 날 '응답하라 1981 영천' 공연
- [부고] 정태원(전 울릉군 농업기술센터 소장) 씨 모친상
- 손병복 울진군수 '2023 올해를 빛낸 한국인 대상' 수상
- 울릉군, 흑산도 등 국토 외곽 먼섬 지원 특별법 연내 제정 ‘사활’
- 국립해양과학관, 해경가족 힐링캠프…쉼과 힐링의 시간 마련
- 베를린 필과 빈 필의 최정상을 만나다…‘필하모닉스' 안동서 내한 공연
- 가자, 죽변! 먹자, 수산물!…2023 죽변항 성황리에 마무리
- 대구시교육청, 초등 수업우수(연구)교사 시상식 및 역량 강화 연수 개최
- 대구보건대 HI-FIVE HIVE센터, 대구시 북구청소년회관 환경개선 리모델링 공사 현판식
- 핀란드 공인 산타와함께…한겨울 봉화 분천 산타마을서 특별한 겨울여행 떠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