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스마트폰 환경영상공모전 대상에 ‘지구야 건강해!’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플로깅을 주제로 진행된 '2023 제1회 강원랜드와 함께하는 스마트폰 환경영상공모전'에서 배소원씨의 '지구야 건강해!' 작품이 대상을 차지했다.
대상작품에 선정된 배소원씨는 "아픈 지구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묻는 아이에게 건강과 환경을 모두 지킬 수 있는 플로깅의 장점을 알려주고 이를 실천하는 영상을 제작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한 영상공모전으로 환경보호 확산 기여
플로깅을 주제로 진행된 '2023 제1회 강원랜드와 함께하는 스마트폰 환경영상공모전'에서 배소원씨의 ‘지구야 건강해!’ 작품이 대상을 차지했다.
지구 환경파괴의 심각성을 알리고 공감대 확산을 위해 강원도민일보가 주최하고 강원랜드 등이 후원한 이번 공모전은 올해 첫 개최에도 불구하고 제주도를 비롯해 전국 곳곳에서 큰 관심을 받았다.
이번 공모전은 산책이나 달리기를 하면서 쓰레기 줍기 등의 자연보호 활동인 ‘플로깅’을 주제로 스마트폰 영상공모를 진행해 약 200여건에 육박하는 작품들이 전국 각지에서 접수됐다.
지난 5일 1차 예선심사를 통해 20점을 선별했고, 이어 6일 환경·영상 전문가들로 이뤄진 2차 본선심사를 통해 최종 10편의 입상작을 가렸다.
2차 본선심사 결과 주제 적합성과 작품 완성도, 독창성, 활용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대상을 받은 ‘지구야 건강해!(배소원·춘천)’ 작품이 강원특별자치도지사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 최우수상은 △날 위한 산책 플로깅(이현민·경기도 화성시·강원도민일보회장상) △사남매와 함께하는 플로깅으로 자연보호 활동에 앞장서요!(고다혜·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강원랜드사장상) △플로깅 킵고잉(허윤서·경기도 남양주시·강원특별자치도교육감상) △행운은 플로깅을 타고(김민지·서울특별시 강서구·원주지방환경청장상)가 뽑혔으며 우수상은 △플로깅해야지(정한나) △함께 플로깅해요(양선희) △놀깅줍깅재밌깅(성준형) △플로깅 2배로 즐기는 플로깅대결(안세희) △MZ세대 킹들의 일상(함혜원)등의 작품이 선정됐다.
대상작에게는 상금 100만 원, 최우수상은 각 50만 원, 우수상 각 10만 원 등 총 3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대상작품에 선정된 배소원씨는 “아픈 지구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묻는 아이에게 건강과 환경을 모두 지킬 수 있는 플로깅의 장점을 알려주고 이를 실천하는 영상을 제작했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이어 “많은 사람들이 이 영상을 시청하고 내 가족 친구, 지인들이 살아갈 이 지구를 지킬 수 있도록 가까운 곳에서 쉽게 플로깅을 실천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수상작은 환경보호 인식개선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며 본사 유튜브 채널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상동
Copyright © 강원도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