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썰매·9m 트리·스노우 돔…‘한강겨울페스타’에 다 있다

민정혜 기자 2023. 12. 17. 16:2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7개 한강공원서 22일부터 2월 12일까지 운영
뚝섬·잠원 이어 여의도에 ‘눈썰매장’ 신규 개장
시민들이 뚝섬한강공원 눈썰매장에서 눈썰매를 즐기고 있다. 서울시청 제공

추운 겨울 서울 한강에 축제 종합선물세트 ‘한강겨울페스타’가 찾아온다.

서울시는 한강 곳곳에서 펼쳐졌던 겨울 축제·행사를 한데 모아 22일부터 2월 12일까지 뚝섬·여의도·잠원·난지·망원 등 7개 한강공원에서 ‘한강겨울페스타’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2023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은 뚝섬한강공원에서 22일부터 31일까지 열린다.

해당 기간 뚝섬한강공원에는 9m의 대형 트리, 청담대교 교각을 감싼 화려한 루미나리에(불빛장식), 동화 속 주인공이 될 수 있는 마차 등이 설치된 ‘메리 빌리지’가 들어선다. 인생네컷의 크리스마스 버전을 무료로 즐길 수 있는 ‘메리 네컷 사진관’도 있다.

메리 빌리지 입구에는 크리스마스 캐롤, 팝, 가요 등 버스킹공연인 서울거리공연 ‘구석구석 라이브’ 무대가 오후 7시부터 40분간 열린다.

‘메리마켓’은 크리스마스 캔들, 오르골 등 겨울과 어울리는 제품들이 판매되는 ‘레드마켓’과 무드등, 액세서리 등으로 구성된 ‘골드마켓’이 있다.

‘나만의 크리스마스 공예품 만들기’ ‘나만의 캔들 만들기’(채색하기) 2개의 유료 체험 프로그램과 크리스마스 마을에서 산타가 돼 보는 ‘산타복 체험’이 진행된다.

메리마켓 옆에는 붕어빵, 어묵, 떡볶이, 호두과자, 핫도그, 군고구마 등 겨울철 간식거리를 태운 푸드트럭이 기다리고 있다.

24∼25일에는 ‘산타를 이겨라’ 이벤트가 진행된다. 하루 2번 등장하는 산타와 간단한 게임을 한 뒤 산타를 이기면 랜덤 선물 볼 뽑기를 통해 스노우볼, 양말, 사탕, 초콜릿 등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다.

◇뚝섬·잠원·여의도 눈썰매장=어린이에게 특히 인기가 있는 한강 눈썰매장은 22일부터 2월 12일까지 운영한다.

어린이들이 서울 한강공원에서 빙어 잡기 체험을 하고 있다. 서울시청 제공

방문객은 △80m 길이의 대형 슬로프 △30m 길이의 소형 슬로프 2곳 △낮은 경사의 눈놀이 동산에서 썰매를 탈 수 있다. 빙어 잡기, 풍선 터뜨리기, 달고나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미니 바이킹, 유로번지, 타가다 등 놀이기구 5종도 즐길 수 있다.

눈썰매장 안에는 떡볶이, 김밥, 어묵 등 분식을 판매하는 휴게음식점도 마련돼 있다.

눈썰매장 입장료는 어린이, 청소년, 성인 모두 6000원이다.

눈썰매장은 휴무 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이용할 수 있다. 매일 12시부터 40분간은 눈 정리 작업으로 눈썰매장과 놀이시설 운영이 잠시 중단된다.

로맨틱 한강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는 기간(22∼31일)동안 뚝섬한강공원은 저녁 8시까지 야간개장 한다.

서울시는 눈썰매장의 경사로 이동이 어려운 장애인을 위해 국내 최초로 ‘장애인 전용 눈썰매장 리프트’를 제작·설치했다.

◇2m 높이 스노우 돔에서 보는 한강=‘한강페스티벌_겨울’은 뚝섬·광나루·난지·여의도·강서한강공원에서 22∼31일 열린다.

한강페스티벌 스노우 돔 포스터. 서울시청 제공

주요 프로그램은 뚝섬한강공원에 조성되는 쉼터 겸용의 이색 포토존인 ‘스노우 돔’이다. 2m 높이의 투명 스노우 돔 5개는 크리스마스트리, 벽난로, 청룡, 복주머니 등 연말연시가 기다려지는 소품들로 장식돼 있다.

여의도한강공원에서 아라김포여객터미널까지 운항하는 배를 타고 한강 야경을 보며 불꽃놀이를 즐기는 ‘한강음악불꽃크루즈’도 놓치면 아쉬운 프로그램이다.

23·25·30·31일 4일간 이용할 수 있다. 출항 시간은 한강음악불꽃크루즈 공식 누리집(http://www.aracruis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림책 속 기차 재현=‘서울함공원 특별전시’는 1월 31일까지 망원한강공원 서울함공원 안내센터에서 열리는 ‘기차역 플랫폼 전시’다. 별도 예약 없이 현장에서 무료로 즐길 수 있다.

어린이들이 증기기관차 모형을 관람하고 있다. 서울시청 제공

서울함공원 안내센터 1층으로 가면 4.5m 높이의 대형 크리스마스 트리와 잠수함을 오르고 있는 산타 인형이 방문객을 맞이한다.

이어 2층에는 7m 크기로 재현된 그림책 ‘기차가 출발합니다’ 속 기차와 캐릭터도 만날 수 있다.

민정혜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