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일 사망 12주기… 김정은, 금수산궁전 참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 12주기를 맞아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
조선중앙통신은 17일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12월 16일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였다"고 보도했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지난 2011년12월17일 사망한 뒤 금수산태양궁전에 안치됐다.
김정은 위원장은 2012년부터 매년 김정일 위원장 사망일에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최석범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김정일 국방위원장 사망 12주기를 맞아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했다.
조선중앙통신은 17일 "조선로동당 총비서이시며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 국무위원장이신 경애하는 김정은동지께서 12월 16일 금수산태양궁전을 찾으시였다"고 보도했다.
참배에는 중앙위원회 정치국 상무위원회 김덕훈 내각총리, 조용원 당 비서, 최룡해 최고인민회의 상임위원장 등 당과 정부 간부들이 참석했다.
통신이 공개한 사진에는 최선희 외무상, 강순남 국방상, 정경택 인민군 총정치국장, 오수용·리일환·박태성 당비서의 참배 모습이 담겼다. 김여정 노동당 부부장과 박정천 당 군정지도부장도 참석했다.
통신은 "김정은동지께서는 우리 당과 국가가 영원히 승승장구할수 있는 존엄과 번영의 굳건한 초석을 다져주신 장군님께 삼가 영생축원의 인사를 드리셨다"고 밝혔다.
김정일 국방위원장은 지난 2011년12월17일 사망한 뒤 금수산태양궁전에 안치됐다. 김정은 위원장은 2012년부터 매년 김정일 위원장 사망일에 금수산태양궁전을 참배하고 있다.
/최석범 기자(01065319988@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하이브아이엠 부스에서 게임 시연하는 관람객들
- 헝가리에 'SK도로' 생긴다…"현지 이반차 공장, 지역 대표 기업으로 인정"
- LG엔솔 '버테크(Vertech)', 美 테라젠과 최대 8GWh ESS 공급 계약 체결
- 대구 시니어 레지던스 '더 뉴그레이 침산파크' 분양
- [포토]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24' 입장 기다리는 게임 팬들
- 수능 이틀 전 '혈액암' 진단…의료진 도움으로 무사히 '시험 중'
- [포토]한국 게임 축제 '지스타 2024' 개막
- 이재명 "법정 향하는 아내…죽고싶을 만큼 미안"
- 지방은행까지 대출 '셧다운' 합류
- [포토]'지스타' 2024' 부스 둘러보는 귀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