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어플레이 순위는 꼴찌…토트넘 향한 경고 "경솔하고 무모한 파울, 제발 멈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전드 게리 네빌이 토트넘 홋스퍼의 거친 플레이를 지적했다.
네빌은 17일(한국시간)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크리스티안 로메로, 데스티니 우도지에 이어 이브 비수마까지 퇴장자가 계속 발생하는 토트넘의 접근 방식을 꼬집었다.
네빌도 비수마를 비롯해 퇴장자가 심심찮게 나오는 토트넘의 거친 수비 방식에 경고를 건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티비뉴스=조용운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전드 게리 네빌이 토트넘 홋스퍼의 거친 플레이를 지적했다.
네빌은 17일(한국시간) 영국 매체 '스카이스포츠'를 통해 크리스티안 로메로, 데스티니 우도지에 이어 이브 비수마까지 퇴장자가 계속 발생하는 토트넘의 접근 방식을 꼬집었다.
토트넘은 앞서 노팅엄 포레스트와 2023-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7라운드에서 2-0으로 이겼다. 뉴캐슬 유나이티드전에 이어 2경기 연속 승리를 챙기면서 다시 선두 경쟁에 가담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결과는 훌륭했지만 과정은 쉽지 않았다. 후반 중반 핵심 미드필더인 비수마가 퇴장을 당하면서 상당 시간 수적 열세에 내몰렸다. 비수마의 행동이 얼마나 거칠었는지 주심이 경고를 줬음에도 비디오 판독(VAR) 심판이 재검토를 요청하면서 다이렉트 레드 카드로 판정이 달라졌다.
비수마 개인에게 있어 벌써 시즌 두 번째 퇴장이다. 루턴 타운과 경기에서 경고 누적으로 퇴장을 당했었다. 전반기에 두 번이나 퇴장을 당하면서 이후 일정까지 피해를 입힌 대목은 간과할 수 없는 대목이다.
네빌도 비수마를 비롯해 퇴장자가 심심찮게 나오는 토트넘의 거친 수비 방식에 경고를 건넸다. 그는 비수마의 퇴장 장면을 가리켜 "이러한 유형의 무모한 수비를 본 적이 없다. 분명한 퇴장이었고, 앞으로 3경기 출장 정지 징계를 당해도 할 말이 없는 파울"이라고 못박았다.
이어 "멈춰야 한다. 이런식의 도전은 10~15년 전부터 사라졌던 부분이다. 그런데 토트넘은 최근 한두 달 내에 자주 보여주고 있다"라고 말했다.
토트넘은 라인을 올려 공격적인 전술을 사용해선지 후방에서 조금은 과도한 수비로 상대 역습을 차단하고 있다. 이런 과정에서 비수마를 비롯해 로메로, 우도지 등이 퇴장을 기록했다.
네빌은 "로메로, 우도지 등 재능이 분명하다. 토트넘에 매우 중요한 선수들이다. 그런데 한 시즌에 2~3번씩 퇴장을 당한다. 나도 선수 시절 퇴장을 당했지만 커리어 내내 2~3번에 불과했었다"며 "이들이 계속해서 무모하게 도전하는 수비를 한다면 어리석은 광기로 이어질 것이다. 이들 때문에 승점을 계속 갉아먹을 것"이라고 강도 높게 비판했다.
통제를 당부했다. 네빌은 "앙제 포스테코글루 감독과 토트넘 팬들 모두 화가 났을 것이다. 토트넘이 좋은 축구를 하면서 흥분시키고 있었기에 더욱 화가 난다"며 "쓸데 없는 반칙을 멈춰야 한다. 헌신이라는 포장으로 너무 자주 같은 파울을 범하고 있다"라고 반복했다.
거친 플레이 탓에 토트넘은 페어플레이 순위에서 최하위로 나타났다. 스카이스포츠는 "토트넘의 징계 기록은 아스널보다 두 배 이상 많다"고 나무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음주운전→계약만료' 김새론, 심경에 무슨 일…쇼트커트 싹둑[이슈S] - SPOTV NEWS
- 이대호 누적연봉은 385억…"김병현보다 많다" 전현무 '깜짝'('사당귀') - SPOTV NEWS
- "子 클때까진 입금도 미뤄지길" 에릭, 현실 육아대디 '공감'[이슈S] - SPOTV NEWS
- '열녀박씨'VS'마이데몬', 한날한시 침대 투샷 '맞대결'[초점S] - SPOTV NEWS
- NCT 드림·투바투·라이즈·제베원·악뮤…'써클차트 뮤직 어워즈 2023' 라인업 공개 - SPOTV NEWS
- (여자)아이들, 건강 적신호…민니 활동 중단→슈화 A형 독감 판정 - SPOTV NEWS
- 워터밤 여신, 열일하고 금융치료…권은비, 역시 올해의 핫걸★[초점S] - SPOTV NEWS
- '노량: 죽음의 바다', 백윤식→여진구X이제훈 '특급 연기 열전'[초점S] - SPOTV NEWS
- "축하해, 내가 버린 쓰레기랑 결혼" 박민영, 핏빛 버진로드('내 남편과 결혼해줘') - SPOTV NEWS
- 박유천, 마약→4억 체납…흑역사 적립도 '가지가지'[이슈S] - SPOTV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