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연, ‘웰컴투 삼달리’ OST 참여...17일 ‘꿈’ 발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태연이 '웰컴투 삼달리' OST의 세 번째 가창자로 출격한다.
태연은 17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JTBC 토일드라마 '웰컴투 삼달리'의 OST '꿈'을 발매한다.
한편 태연이 가창한 '웰컴투 삼달리' OST '꿈'은 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연은 17일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JTBC 토일드라마 ‘웰컴투 삼달리’의 OST ‘꿈’을 발매한다.
‘웰컴투 삼달리’는 온탕과 냉탕을 오가는 삼달(신혜선 분)과 용필(지창욱 분)의 다이내믹한 케미스트리가 회를 거듭할수록 눈부신 시너지를 더하며 전 세계 시청자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꿈’은 1991년 발표된 조용필의 앨범 ‘더 드림스’(The Dreams)의 타이틀을 리메이크한 곡으로, 제주 고향에서 찬란한 꿈을 가지고 서울로 상경한 독수리 오형제와 그중에서도 꿈을 좇는 삼달의 치열한 여정을 떠오르게 한다.
이뿐만 아니라 이번 OST는 원곡의 아름다운 가사와 멜로디가 돋보일 수 있도록 밝은 미디움 템포의 리드미컬한 밴드 편곡으로 재해석됐으며, 태연의 맑고 힘있는 보컬과 어우러져 드라마 속 감성과 감동적인 무드를 배가시킬 전망이다.
특히 ‘꿈’은 태연, 트와이스(TWICE), 엑소(EXO) 등 다양한 아티스트의 프로듀싱을 담당하며 다수의 히트곡을 작업한 모노트리의 이주형 작곡가와 싱어송라이터 권지윤의 협업으로 완성도를 높였다. 세대를 막론하고 많은 이들의 마음에 스며드는 가왕 조용필의 명곡인 만큼 그리웠던 고향의 추억을 소환하며 극에 진한 여운을 선사할 예정이다.
뛰어난 가창력과 음악성으로 인정받는 독보적인 보컬리스트 태연은 최근 다섯 번째 미니앨범 ‘투 엑스’To. X)로 컴백과 동시에 국내외 차트 1위를 석권하며 여전한 존재감을 드러낸 바 있다.
또 태연은 그간 ‘만약에’, ‘그대라는 시’ 등 수많은 드라마 OST 히트곡을 탄생시키며 명실상부한 ‘음원 퀸’의 저력을 발휘한 것은 물론, 예능, 광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한편 태연이 가창한 ‘웰컴투 삼달리’ OST ‘꿈’은 17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고려거란전쟁’ 김동준, 자결 포기 후 오열 ‘왕관의 무게’
- “이게 원했던 거야”...‘태계일주3’ 덱스, 바오밥 애비뉴 절경에 ‘황홀’
- 김준호, 임영웅 콘서트 티켓팅 도전...♥김지민 母에 점수 따나
- ‘음주운전’ 김새론, 1년 반만 SNS 재개...숏컷 파격 변신
- 이영애, 남편 내연녀 임신 확인...애써 삼키는 비참함(‘마에스트라’)
- 김태리, 남다른 칼질 솜씨...최고 시청률 7.4%(‘전참시’)
- 김유정♥송강, 마침내 맞닿은 마음...‘애틋’ 입맞춤(‘마이 데몬’)
- [종합] ‘전참시’ 김우빈 “류준열X김태리, 치열한 선후배 관계”
- ‘전참시’ 송실장 “4개월 만에 행사 5~6개, 이영자 덕분”
- ‘전참시’ 최예나 “원픽은 유병재, 라이브 댓글도 달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