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정 전하는 LG, 이웃사랑성금 120억원 기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가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성금 12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LG는 지난 15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연말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LG는 지난 1999년부터 올해까지 약 2300억원의 이웃사랑성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LG 계열사들도 연말을 맞아 어려움을 겪는 지역 공동체와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동절기 물품 지원 및 기부금 전달과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계열사 임직원들도 김장·기부 등 이웃 봉사활동
[이데일리 김응열 기자] LG가 연말을 맞아 이웃사랑성금 120억원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했다.
LG는 지난 15일 서울 중구 사랑의열매 회관에서 연말 이웃사랑성금 전달식을 열었다고 17일 밝혔다. 행사에는 김병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회장과 하범종 LG 경영지원부문장(사장) 등이 참석했다.
LG의 기탁으로 서울 종로구 광화문광장에 설치된 ‘사랑의 온도탑’의 온도는 약 3도 상승했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올 연말 모금 목표액은 4349억원인데 목표액의 1%인 약 43억5000만원이 모금될 때마다 수은주가 1도씩 오른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지난해부터 탄소제로 실천의 의미를 담아 성금 전달식에 일회용 플라스틱 패널 대신 LG전자의 이동식스크린 스탠바이미를 활용하고 있다.
하범종 사장은 이 자리에서 “우리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이 희망과 용기를 갖고 따뜻한 연말을 보내는 데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며 “기업의 사회적 역할을 지속해 신뢰받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LG 계열사들도 연말을 맞아 어려움을 겪는 지역 공동체와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동절기 물품 지원 및 기부금 전달과 임직원 참여 봉사활동 등을 펼치고 있다.
LG디스플레이(034220)와 LG이노텍(011070), LG화학(051910)은 연말을 맞아 사업장 주변 이웃을 대상으로 김장, 연탄, 생필품, 장학금, 기부금 등을 지원한다. LG유플러스(032640)는 협력사와 함께 홀로 사는 어르신을 위한 식료품 등을 담은 ‘사랑의 꾸러미’를 제작해 전달했다.
LG 계열사 임직원들은 사회공헌 활동에도 직접 참여하고 있다. LG전자(066570) 임직원들은 양말 제작 과정 중 버려지는 천을 이용해 직접 크리스마스 장식품을 만들어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에게 선물하는 ‘나부터 산타’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임직원들이 자율적으로 기부하면 회사에서도 동일한 금액을 지원해 총 1000명의 보육원 아동에게 크리스마스 선물을 전달하는 캠페인을 진행했다. LG이노텍 임직원은 온라인 기부 캠페인인 ‘이노드림펀딩’을 통해 임직원들이 후원금을 기부했다.
김응열 (keynew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복궁 낙서 제거에 전문가 20명 투입…“최소 일주일 소요”
- 부동산 관심없던 유재석, 전액 현찰로 산 땅은?[누구집]
- “무분별 의대 증원 막아야”…한파 속 의협 총궐기, 여론은 '싸늘'
- ‘한파특보’ 무주서 실종된 80대, 이틀 만에 숨진 채 발견
- “인강비 나눠내자”…취준생들에 2천만원대 사기 친 20대, 실형
- 아버지 ‘억대 병원비’에 삼남매 갈등, 어떡할까요[양친소]
- 토레스 전기차 사우디 질주한다…KGM의 거침없는 해외확장
- 목욕만 하면 자지러지게 우는 아이…이렇게 해결[하이, 육아]
- 아버지 ‘억대 병원비’에 삼남매 갈등, 어떡할까요[양친소]
- "크림빵 사서 미안"하다던 남편은 돌아오지 못했는데... [그해 오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