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추천주]금리인하 수혜주…SK하이닉스·네이버 등 러브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증권사들이 이번 주 추천 종목으로 기술주와 성장주를 대거 제시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내년 세 차례의 금리 인하를 시사하면서 금리 인하 국면에서 상대적으로 수혜가 큰 종목에 수급이 쏠릴 것으로 예상하면서다.
1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유안타증권과 하나증권은 주간 추천 종목으로 SK하이닉스(000660)를 선정했다.
SAMG엔터(419530)는 코스닥 종목 추천주로 꼽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증권사들이 이번 주 추천 종목으로 기술주와 성장주를 대거 제시했다.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내년 세 차례의 금리 인하를 시사하면서 금리 인하 국면에서 상대적으로 수혜가 큰 종목에 수급이 쏠릴 것으로 예상하면서다.
17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유안타증권과 하나증권은 주간 추천 종목으로 SK하이닉스(000660)를 선정했다. 유안타증권은 내년 산업 전 응용처에서 메모리 채용량 증가에 대한 가시성이 높아진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하나증권은 메모리 업황 개선에 따른 실적 상향 가능성과 고대역폭메모리(HBM) 수요 증가에 따른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할증 여력이 있다고 분석했다.
코스닥 종목 중에선 오로스테크놀로지(322310)를 제안했다. 내년과 2025년 연간 예상 영업이익이 각각 123억원, 301억원을 기록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할 것이란 이유에서다. 웨이퍼 본딩의 중요성이 커지는 가운데 오버레이 계측 시장으로 적용처가 확대하며 성장성이 부각할 것으로 봤다.
하나증권은 추천 종목으로 키움증권(039490)을 제시했다. 금리 하락과 공매도 금지 조치로 거래대금이 증가하면 브로커리지 수익이 확대되는 점을 긍정적 요인으로 평가했다. 낮은 부동산 익스포저로 증권 업종 내 부동산 프로젝트파이낸싱(PF) 관련 우려가 가장 적은 것도 투자심리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점쳤다.
SAMG엔터(419530)는 코스닥 종목 추천주로 꼽혔다. 티니핑 등 주력 지적재산권(IP) 신규 시즌 공개가 주요 모멘텀이 될 것이란 진단이다. 기획상품(MD)을 대형마트에 직접 유통하면서 마진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했다. 티니핑 시즌3를 연내 중국에 론칭하기로 한 점 역시 호재가 될 것이란 분석이다.
김응태 (yes010@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크림빵 사서 미안"하다던 남편은 돌아오지 못했는데... [그해 오늘]
- “새까맣게 깔려” 제주 길바닥에 까마귀 130마리 후두둑...무슨 일
- ‘불륜남’ 생긴 엄마의 황혼이혼 요구…아빠는 어떡하죠[양친소]
- “아들과 장관님 눈 닮아” 끝내 눈시울 붉힌 한동훈 [영상]
- “전 여친 번호 비슷 위로 좀” 애먼 여성에 집착, 벌금 1000만원
- 남현희 산부인과行 뒤쫓은 전청조…간호사 다급히 “아드님이!”
- 악마도 반한 매혹적인 차, 김유정·송강 만큼 빛나[누구차]
- 최강창민 "유노윤호와는 주종관계… 내가 모시는 도련님"
- “회사에서 먹는 집밥”…냉동식품·가공육 대신 건강식 한상[회사의맛]
- "눈탱이 밤탱이 될때까지 때릴 것"...윤형빈, '간장 테러범' 오늘 응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