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주시시설관리공단, 공공부문 상생결제제도 도입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충북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은 하도급업체에 대한 대금 지급 지연 문제 등을 예방 하기 위해 농협은행이 운영하는 'NH다같이 성장론'을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NH 다같이 성장론'은 상생결제제도 약정 금융상품으로, 기업 간 대금 회수가 지연되거나 어음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외상매출채권을 발행하여 중소기업이 조기에 자금 회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대체 결제수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준성 기자] 충북 충주시시설관리공단은 하도급업체에 대한 대금 지급 지연 문제 등을 예방 하기 위해 농협은행이 운영하는 ‘NH다같이 성장론’을 도입했다고 16일 밝혔다.
‘NH 다같이 성장론’은 상생결제제도 약정 금융상품으로, 기업 간 대금 회수가 지연되거나 어음으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외상매출채권을 발행하여 중소기업이 조기에 자금 회수를 할 수 있도록 하는 대체 결제수단이다.
공단은 이번 상생결제 도입으로 지역 중소기업ㆍ소상공인 업체들과 상생하기 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하도급업체에 안정적 대금 회수 지원 등 지역사회에 지방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할 계획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상생결제제도 도입으로 불공정한 대금 지급 관행을 개선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 이라고 말했다.
/충주=한준성 기자(fanykw@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쿠팡, 화장품 체험 팝업 '메가뷰티쇼 버추얼스토어' 오픈
- "저학년에 음란물 보여주고 신체 접촉도…" 초등학생 3명 '덜미'
- [포토]지스타 2024 '시간 가는 줄 모르겠네'
- [포토]'게임에 집중'
- EBS "국어, 작년 수능보다 쉬워…수험생 시간 부족 어려움 줄었을 것"
- [포토]'지스타 2024' 찾은 넷마블 방준혁 의장
- [포토]'지스타 2024' 넥슨 '카잔' 간단회
- DL이앤씨, 'e편한세상 당산 리버파크' 사이버 주택전시관 15일 개관
- 韓 자동차산업, 10월 생산·내수·수출 '트리플' 성장…16개월 만
- [지스타 2024] 넷마블관 찾은 방준혁 의장 "글로벌 K-콘텐츠 밸류 체인 개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