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황제' 페이커, 메시·오타니와 英 더 타임스 선정 스포츠 파워 10人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계 최고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선수 '페이커' 이상혁(27)이 영국 매체 더 타임스가 선정한 스포츠계 10대 파워에 이름을 올렸다.
더 타임스는 16일(한국 시각) 2023년 스포츠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명 중 1명으로 이상혁을 꼽았다.
매체는 이상혁에 대해 "불사대마왕(The Unkillable Demon King)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페이커는 2023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우승한 한국 T1의 미드라이너"라고 소개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선수 '페이커' 이상혁(27)이 영국 매체 더 타임스가 선정한 스포츠계 10대 파워에 이름을 올렸다.
더 타임스는 16일(한국 시각) 2023년 스포츠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명 중 1명으로 이상혁을 꼽았다. 매체는 이상혁에 대해 "불사대마왕(The Unkillable Demon King)이라는 별명으로 불리는 페이커는 2023 LoL 월드 챔피언십(롤드컵)에서 우승한 한국 T1의 미드라이너"라고 소개했다.
이상혁은 지난 10월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한국 국가대표로 참가해 금메달을 목에 걸었다. 이후 종목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세계 대회인 '롤드컵'에서 소속팀 T1에 2016년 이후 7년 만의 우승을 안겼다.
이외에도 '축구의 신' 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 미국 메이저리그(MLB)의 간판 오타니 쇼헤이(일본), 호주 여자축구 스타 샘 커 등이 선정됐다.
또 매체는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인 공공투자펀드(PIF)의 야시르 알루마이얀 총재를 스포츠계 주요 인물로 꼽았다. PIF는 사우디 골프 단체 LIV골프를 보유했고,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소속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인수했다.
CBS노컷뉴스 김조휘 기자 startjoy@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쇼트트랙 박지원, 4차 월드컵 1500m 金 "1위 유지 어려워, 꼭 지키겠다"
- '女 세계 1위' 김길리, 월드컵 4차 1500m 金 "에이스다운 모습 보여드리겠다"
- MLB에서 펼쳐질 영웅 더비…이정후 "김하성과 맞대결, 신기하고 설레"
- SF 유니폼 입은 이정후의 자신감 "내 전성기, 아직 오지 않았다"
- 황희찬 재계약, 울버햄프턴 감독 직접 공표 "오래 함께 할 수 있어 기뻐"
- '대어' 흥국생명 잡은 GS칼텍스, 페퍼저축은행 상대로 설욕전
- '최다 득점 폭발' 해결사는 김연경…흥국생명, IBK 꺾고 1위 탈환
- 배구연맹, 올스타전 투표서 부정 투표 추가 확인…선수 선발은 변동 無
- 女 축구 지소연·김혜리 등 2023 최고 선수…신인상은 천가람
- '승격, 잔류 경험 풍부' 수원FC 김도균 전 감독, 서울 이랜드 지휘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