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렛 미 인', 英 데이즈드 '2023 최고의 K팝 트랙'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류그룹 '엑소(EXO)'의 정규 7집 '엑지스트(EXIST)' 선공개곡 '렛 미 인(Let Me In)'이 영국 유명 매거진 데이즈드(DAZED)가 선정한 '2023년 최고의 K팝 트랙 50(The 50 best K-pop tracks of 2023)' 중 1위에 올랐다.
데이즈드는 15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한 '2023년 최고의 K팝 트랙 50' 리스트에서 엑소의 '렛 미 인'을 이 같이 정상에 올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한류그룹 '엑소(EXO)'의 정규 7집 '엑지스트(EXIST)' 선공개곡 '렛 미 인(Let Me In)'이 영국 유명 매거진 데이즈드(DAZED)가 선정한 '2023년 최고의 K팝 트랙 50(The 50 best K-pop tracks of 2023)' 중 1위에 올랐다.
데이즈드는 15일(현지시간)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한 '2023년 최고의 K팝 트랙 50' 리스트에서 엑소의 '렛 미 인'을 이 같이 정상에 올렸다.
데이즈드는 해당 곡에 대해 "주인공이 너무 깊이 사랑에 빠져 바다 밑바닥에서 고립된 채 연인의 손길을 갈망하고 기다리는 내용의 노래를 부르면서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전달할 수 있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렛 미 인'이 선사하는 이러한 챌린지는 엑소가 완전히 비상할 수 있는 발판일 뿐이다. 엑소는 보컬을 통해 리스너들을 몽환적으로 감싸는 것부터 시작해 강렬한 그리움으로 흐르는 음악에 완전히 몰입하게 만든다"고 호평했다.
엑소가 정규 7집 발매에 앞서 지난 6월 선공개한 '렛 미 인'은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전 세계 37개 지역 1위, 중국 QQ뮤직·쿠거우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QQ뮤직 음악 지수 차트 1위 및 뮤직비디오 차트 글로벌·한국 부문 1위를 차지했다.
해당 차트에서 2위는 싱어송라이터 비비(BIBI)의 '홍대 R&B'가 차지했다. 3위는 그룹 '세븐틴'(SVT)의 미니 10집 'FML' 수록곡 '아이 돈트 언더스탠드 벗 아이 러브 유(I DON'T UNDERSTAND BUT I LUV U)'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어, 이 시험장 아니네" "수험표 없어요"…경찰이 해결사[2025수능]
- '마약 투약 의혹' 김나정 누구? 아나운서 출신 미스맥심 우승자
- "패도 돼?"…여대 학생회에 댓글 단 주짓수 선수 결국 사과
- 이시언 "박나래 만취해 상의 탈의…배꼽까지 보여"
- [단독]'김건희 친분' 명예훼손 소송 배우 이영애, 법원 화해 권고 거부
- "월급 갖다주며 평생 모은 4억, 주식으로 날린 아내…이혼해야 할까요"
- 배우 송재림, 오늘 발인…'해품달'·'우결' 남기고 영면
- '살해, 시신 훼손·유기' 軍장교, 38세 양광준…머그샷 공개
- '성폭행범' 고영욱, 이상민 저격 "내 명의로 대출받고 연장 안돼서…"
- 최지혜 "3번째 남편과 이혼…남친과 4개월만 동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