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사이퍼즈’, 겨울 쇼케이스 ‘연말정샆’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6일 넥슨은 3D AOS 대전액션게임 '사이퍼즈'의 겨울 쇼케이스 '2023 연말정샆'을 서울 잠실 비타500 콜로세움에서 개최했다.
이날 현장에서는 정인호 해설과 빈본이 진행을 맡고 개발사 네오플의 조커팀 김태영 팀장을 비롯한 개발진이 무대에 올라 2nd 궁극기, 코스튬, 이용자 소통 행사 등을 키워드로 2023년 한 해를 되돌아봤다.
개발진은 2nd 궁극기 업데이트, 치장성 아이템, 자낳대 등 올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던 주제로 소통에 나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날 현장에서는 정인호 해설과 빈본이 진행을 맡고 개발사 네오플의 조커팀 김태영 팀장을 비롯한 개발진이 무대에 올라 2nd 궁극기, 코스튬, 이용자 소통 행사 등을 키워드로 2023년 한 해를 되돌아봤다. 또 21일 업데이트될 ‘심판관 니콜라스’ 세부 정보를 공개하고 내년도 2nd 궁극기 및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 계획도 발표했다.
이번 겨울 쇼케이스는 ‘사이퍼즈’ 공식 유튜브 채널 및 아프리카 TV 채널에서 약 2시간 동안 생중계됐으며 현장에는 사전 설문조사를 통해 선정된 약 200명의 이용자가 참석했다.
시작은 ‘연말정샆’ 토크 코너였다. 개발진은 2nd 궁극기 업데이트, 치장성 아이템, 자낳대 등 올해 이용자들의 관심을 받았던 주제로 소통에 나섰다. 2nd 궁극기 기획을 맡고 있는 네오플 서효원 사원이 무대에 올라 각 시즌 별 궁극기 개방 비율, 캐릭터 별 2nd 궁극기 승률 등의 정보를 공개했다. 코스튬도 올해 ‘던전앤파이터’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진 각성 코스튬’을 언급하며 내년에도 ‘던파’ 남녀 캐릭터의 코스튬 출시를 예고했다. NPC, 등장인물 등 ‘던파’ 내 다양한 의상을 검토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여기에 ‘E쪽이다’, ‘THE HOR12ON’, ‘자낳대’ 등 이용자들과 함께 즐길 수 있었던 다양한 행사에 대한 뒷이야기도 소개됐다. 특히 ‘자낳대’는 대회 개최 한 달이 지난 후에도 신규 가입자 105% 상승, 복귀 이용자 47% 증가라는 지표를 기록했다.
현장에서는 오는 21일 추가 예정인 신규 캐릭터 ‘심판관 니콜라스’도 소개됐다. ‘니콜라스’는 앞서 추가된 ‘수렁의 바스티안’과 ‘연람의 재뉴어리’ 영상에 깜짝 등장하며 기대를 모았던 캐릭터다. 종교인이자 심판관으로서 ‘원칙’과 ‘헌신’, ‘성실’을 추구한다는 설정이 특징이다.
적에게 돌진해 밀쳐낸 뒤 공포의 기운으로 낙인을 새기는 ‘스티그마’, 연타 공격으로 적을 지속 타격하는 ‘퍼니쉬먼트’, 9초간 공포에 걸리게 하는 ‘번 인센스’, 일정 영역을 공포로 물들이는 ‘절망의 세례’, 돌진 후 적을 붙잡아 공포 상태로 만들고 주변의 적도 공포에 걸리게 할 수 있는 궁극기 ‘크림슨 크루세이드’ 등도 활용할 수 있다.
네오플은 내년에도 2nd 궁극기를 추가한다는 계획이다. 내년에 2nd 궁극기를 추가할 캐릭터도 20종이다.
또 이용자 선호도가 높은 신규 캐릭터 업데이트에 집중하고자 전반적인 개발 프로세스를 정비했으며 내년에는 ‘더 호라이즌’ 소속의 ‘키아라’를 포함해 여성 캐릭터 2종, 남성 캐릭터 1종 등 총 3종의 캐릭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외에도 공식 리그 ‘액션토너먼트’ 등 이용자들에게 지속적인 재미를 제공하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선보일 계획이며 기존에 출시된 캐릭터 테마곡들의 매력을 살리면서 신선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재즈 버전 편곡 모음도 공개한다는 방침이다. 오는 21일 ‘니콜라스’ 업데이트를 맞아 오는 1월 25일까지 이어지는 이벤트도 운영한다.
Copyright © 매경게임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