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년 염원 현실화… 가수 션, 루게릭요양병원 건립 '첫 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션이 14년 동안 꿈꿔왔던 루게릭요양병원을 국내 최초로 건립한다.
션은 "14년 동안 국내 최초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열심히 달렸다"며 "쉽지 않은 길이었지만 많은 분들이 함께해주셨기에 이 꿈을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다"고 했다.
내년 12월 개원을 목표로 경기도 용인시에 건립되며 완공 시 약 76개 병상과 재활치료시설을 갖춘 국내 최초의 루게릭요양병원이 될 전망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6일 스타뉴스 등에 따르면 션이 공동 대표직을 맡고 있는 승일희망재단은 지난 13일 경기 용인시에서 루게릭요양병원 착공식을 진행했다.
션은 지금껏 병원 건립을 위해 각종 캠페인·챌린지를 벌여 왔다. 올해에도 '2023 춘천마라톤' '2023 미라클365 아이스버킷챌린지 런' '통영 철인 3종 경기' 등을 참가, 지금까지 5억5000만원이 넘는 금액을 기부했다.
션은 "14년 동안 국내 최초 루게릭요양병원 건립을 위해 열심히 달렸다"며 "쉽지 않은 길이었지만 많은 분들이 함께해주셨기에 이 꿈을 포기하지 않을 수 있었다"고 했다.
그러면서 "루게릭요양병원 완공을 기대하며 차근차근 벽돌 한 장씩 쌓아가겠다"며 "긴 여정에 동참해 주신 많은 분들게 감사드린다"고 부연했다.
루게릭요양병원은 중증 근육성 희귀질환 환우에게 맞춤 의료 및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내년 12월 개원을 목표로 경기도 용인시에 건립되며 완공 시 약 76개 병상과 재활치료시설을 갖춘 국내 최초의 루게릭요양병원이 될 전망이다.
김동욱 기자 ase846@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안 낸 세금만 3억… '쌍칼' 박준규 "해결해 가는 중" - 머니S
- 배성우, 드라마 복귀… 싸늘한 여론 반전시킬까 - 머니S
- "고양콘도 전석 매진"… 임영웅, 넘사벽 티켓 파워 - 머니S
- 지드래곤 마약 무혐의…박명수 "손해 누가 책임지나" - 머니S
- '4억 세금 체납' 박유천, 태국 재력가와 결별설? - 머니S
- "히어로 파워" 임영웅 'Do or Die', 美 빌보드 8회 연속 차트인 - 머니S
- '판타지보이즈' 복귀 불발… 유준원, '30억원 소송' 진행하나 - 머니S
- '바람의 손자' 이정후, 샌프란시스코 유니폼 입는다… 6년 1484억원 '잭팟' - 머니S
- 정해인, '로코' 첫 도전… '엄마친구아들' 캐스팅 - 머니S
- 신동엽 "이소라에게 ○○한 사람 되려 노력"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