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년 숭례문 화재 악몽이”···경복궁 담벼락에 ‘영화공짜’ 스프레이 낙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복궁 담벼락을 스프레이로 낙서해 훼손한 사건이 일어나 경찰이 용의자를 추적 중이다.
16일 종로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20분쯤 국립고궁박물관 방향 경복궁 서쪽 담벼락에 스프레이로 낙서가 돼 있다는 신고가 들어왔다.
담벼락에는 붉은색과 푸른색 스프레이로 '영화공짜'라는 문구와 함께 불법 영상 공유 사이트를 연상하게 하는 문구가 반복적으로 쓰였다.
경복궁 인근 서울지방경찰청 청사 담벼락에도 동일인의 소행으로 보이는 붉은색 스프레이 낙서가 발견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찰, CCTV 통해 용의자 추적 중
경복궁 담벼락을 스프레이로 낙서해 훼손한 사건이 일어나 경찰이 용의자를 추적 중이다.
16일 종로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20분쯤 국립고궁박물관 방향 경복궁 서쪽 담벼락에 스프레이로 낙서가 돼 있다는 신고가 들어왔다.
담벼락에는 붉은색과 푸른색 스프레이로 ‘영화공짜’라는 문구와 함께 불법 영상 공유 사이트를 연상하게 하는 문구가 반복적으로 쓰였다.
붉은색과 푸른색 스프레이로 '영화공짜' 문구와 함께 '○○○티비', '△△' 등 불법 영상 공유 사이트를 뜻하는 것으로 보이는 문구가 반복적으로 큼지막하게 적혔다.
'△△'는 도미니카 공화국에 서버를 뒀던 불법 스트리밍 사이트 '△△티비'를 의미하는 것으로 추정된다. 도메인을 바꿔가며 운영하다가 27차례나 차단된 끝에 지난 4월 서비스 종료를 선언했다.
○○○티비 또한 유사하게 유료 영상 콘텐츠를 불법적으로 제공하는 사이트다. 경복궁 인근 서울지방경찰청 청사 담벼락에도 동일인의 소행으로 보이는 붉은색 스프레이 낙서가 발견됐다.
경찰은 인근 폐쇄회로(CC)TV를 토대로 용의자를 추적하면서 문화재보호법 위반 혐의 적용 가능성을 검토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문화재보호법 위반과 재물손괴 양쪽 혐의를 모두 고려해 다방면으로 수사를 진행 중"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억' 소리 나도 잘 팔리네…韓서 질주하는 고급 수입차 [Car톡]
- '다시 만난 이소라·신동엽' 때문에 부부싸움…'신동엽 와이프 보살인가? 짜증날 듯'…'쿨하고 좋
- '어유…눈을 어디다 둬야 될지 모르겠네'…그래서 또 '대박' 난 일반인 연애
- '할아베 아이 낳고 살림할 종 구해요'…여중·여고 앞 현수막 건 男 법원 판결은
- '회식 안 갔으니 제 몫은 돈으로 주세요'…'뒷목' 잡게 하는 2000년대생…1990년대생보다 더 '센' 그
- 베트남서는 한국어만 해도 월급 3배인데 인도서는 실업자 신세 무슨 일?[연승기자의 인도 탐구생
- '40대 여성이 14세 연하 남친 아이 가지면 조롱거리인가?'…'엄연한 이중잣대' 일침 가한 여배우
- 클린룸 간 윤 대통령도 못 했다, ASML EUV 노광기 '언팩' [강해령의 하이엔드 테크] <1편>
- 탕후루 인기 눌렀다는 홍콩 디저트 '망고 사고'는 무엇? [일큐육공 1q60]
- '월수입 2000만원' 풍자 '2배 이상 뛰었다'…대박 난 '재테크' 뭐길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