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내내 '강추위'…전국 곳곳 강풍에 많은 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말 내내 전국에 강한 바람과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토요일인 16일에는 전국이 흐린 가운데 오후 6시까지 경기 남서부를 제외한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에, 늦은 밤까지 경북 서부 내륙에 비 또는 눈이 내릴 전망이다.
일요일인 17일 오전에는 경기 남서부와 충북·경남 서부 내륙에, 밤까지 충남권과 전라권·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주말 사이 충청권과 전라권에는 5~10㎜가량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말 내내 전국에 강한 바람과 추운 날씨가 이어지겠다.
토요일인 16일에는 전국이 흐린 가운데 오후 6시까지 경기 남서부를 제외한 수도권과 강원 내륙·산지에, 늦은 밤까지 경북 서부 내륙에 비 또는 눈이 내릴 전망이다.
일요일인 17일 오전에는 경기 남서부와 충북·경남 서부 내륙에, 밤까지 충남권과 전라권·제주도에 비 또는 눈이 오겠다. 서울·인천·경기 북부의 16일 예상 강수량은 5㎜ 안팎이다. 경기 남부도 17일까지 5㎜ 내외의 강수량이 예보됐다.
주말 사이 충청권과 전라권에는 5~10㎜가량 비 또는 눈이 내리겠다. 강수량은 많지 않지만,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많은 눈이 쌓이겠다. 서울·인천·경기 북부에는 1~3㎝, 경기 남서부에는 최대 7㎝ 적설량이 예상된다.
이밖에 다른 지역의 예상 적설량은 △강원 북부 산지 5~10㎝ △강원 내륙 3~8㎝ △충북 북부 2~7㎝ △전북 5~15㎝ △광주·전남 서부 5~10㎝ △제주도 산지 10~20㎝ 등이다.
특히 제주도 산지에는 30㎝ 넘게 눈이 쌓이는 곳도 일부 있겠다. 전북과 광주·전남 서부에서도 많은 곳에는 각각 20㎝, 15㎝ 이상 눈이 쌓이겠다.
16일 전국의 최고 기온은 영하 5~영상 7도의 분포를 보이겠다. 서울·인천의 최고 기온은 영하 3도에 머물겠다. 추위는 일요일인 17일에 더욱 심해져 전국의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 17~영하 3도로 떨어지겠다.
지역별로 △서울 -12도 △인천 -11도 △파주 -16도 △철원 -17도 △충주·천안 -13도 등 많은 곳에서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아래로 내려가겠다. 17일 낮 최고 기온도 영하 8에서 영상 3도로 예보돼 추운 날씨가 계속되겠다.
- 이메일 :jebo@cbs.co.kr
- 카카오톡 :@노컷뉴스
- 사이트 :https://url.kr/b71afn
CBS노컷뉴스 윤준호 기자 yjh@cbs.co.kr
▶ 기자와 카톡 채팅하기▶ 노컷뉴스 영상 구독하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무면허 음주뺑소니 사고 당한 30대 새신랑 장기기증하고 숨져
- 외모 때문에 사형 선고?…"수상할수록 확률 높아"
- '김건희 명품가방 수수 의혹' 고발 사건 서울중앙지검이 수사
- '아내 살해' 변호사, 前의원 부친이 전화 바꿨다…'119 녹취' 공개
- "넌 영원한 아기 판다" 푸바오 이별 앞둔 강철원 사육사 눈물
- AMD에 인텔까지…엔비디아 독점 깨진 AI, 오히려 좋아?
- 與, 비대위원장 설전…"한동훈 필요" vs "尹 아바타 안돼"[정다운의 뉴스톡]
- 인기에 취한 후티반군, 이팔전쟁에 새 변수됐다
- 美·中 애간장 태우는 베트남의 외교술, 한국은?[베이징노트]
- 겨울철 특히 "피가 부족해요"…헌혈 하면 얻을 수 있는 것은?[노컷체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