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내년 OLED 아이패드 출시…폴더블 기기 출시는 미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애플이 내년에 OLED 아이패드를 출시할 예정이나, 폴더블 기기의 출시 계획은 여전히 불투명하다는 소식이 나왔다.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은 15일(현지시간) 공급망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2024년 OLED 아이패드, 2025년에는 OLED 맥북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이정현 미디어연구소)애플이 내년에 OLED 아이패드를 출시할 예정이나, 폴더블 기기의 출시 계획은 여전히 불투명하다는 소식이 나왔다.
일본 니혼게이자이신문은 15일(현지시간) 공급망 소식통을 인용해 애플이 2024년 OLED 아이패드, 2025년에는 OLED 맥북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보도했다.
한 OLED·LCD 공급업체 임원은 “중소형 제품에 OLED 채용이 늘어나면서 LCD 제조사들이 압박을 받고 있다. 화웨이, 레노버 등은 모두 태블릿에 OLED를 사용하는 데 매우 공격적이다”라며, "애플의 아이패드 계획이 내년부터 구체화되면서, LCD 제조사들의 앞날은 더욱 어려워질 것"이라고 밝혔다.
해당 매체는 여러 보고서에서 OLED 아이패드가 제일 먼저 출시되고, 2024~2027년 사이 OLED 맥북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지만, “애플이 현재 폴더블 기기를 개발 중이지만 구체적인 출시 일정을 갖고 있지 않다”며, 애플의 폴더블 기기 출시 일정은 계속 바뀌고 있다고 해당 매체는 전했다.
이정현 미디어연구소(jh7253@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갤S24 탑재 ‘엑시노스2400’ GPU 성능, 애플 A17 프로 칩 능가"
- 삼성 어쩌나…안방 韓서 스마트폰 성장 둔화 직면
- 아이폰15 프로로 촬영한 ‘공간 동영상’ 직접 봤더니…
- 中 1위 피코, 애플 '비전프로' 대항마 만든다
- 팀 쿡 CEO, 韓 개발자 아카데미 졸업생에 축하인사 전해
- 46파이 배터리가 뜬다...뺏고 뺏기는 수주 경쟁 '후끈'
- 요동치는 中 첨단 반도체 공급망…삼성 파운드리 득실은?
- 일론 머스크, 트럼프 행정부 '정부효율부' 수장 됐다
- "2차오염 어쩌나"...위고비 사용 후 일반쓰레기로 배출
- "가상현실 만드는 측량 기술…더 쉽고 정교하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