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화성의 기술창업 Targeting]〈290〉혁신성장을 이끌 차세대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KDB NextONE'(1)

2023. 12. 16. 08:4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이사

KDB산업은행의 'KDB 넥스트원(NextONE)'은 투자유치·사업연계에 집중해 설립 초기기업의 실질적 성장을 도모하는 스타트업 보육 프로그램이다. KDB NextONE 7기에 선정된 기업을 소개한다.

플랜바이테크놀로지스는 사진·단어(키워드) 나열로 빠르고 간편하게 손쉽게 인테리어 시안을 제작하는 인공지능(AI) 인테리어 디자인 자동화 솔루션 'HOMI AI'를 개발, 운영하고 있다. 하이브리드 근무 확산, 개인공간의 고급화 등 홈퍼니싱 시장 환경의 변화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인테리어 디자이너와 고객간 의사소통에 간극이 발생한다. 보다 직관적인 시안을 보여준다면 설계부터 계약성사까지 빠른 의사결정 조력자 역할이 기대된다.

네이션에이는 생성 AI 기술로 3D·4D 콘텐츠 SaaS 플랫폼 '뉴로이드(Neuroid)'를 운영하고 있다. 글로벌 론칭 7일 만에 가입자 50만명이 넘었다. 기존 3D모션 콘텐츠를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대중화한 플랫폼에 부재가 사용자의 반응을 이끌었다. 세계 PC게임 1위인 로블록스와 같이 사용자가 직접 아바타와 콘텐츠를 제작하고 활용하는 것이 가능하다. 네이션에이의 '뉴로이드'는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장벽없는 확장성을 보유했다.

코넥시오에이치는 SME 데이터 수집·분석 기반 대안신용평가 솔루션 'CAH'와 판매 활동 데이터 분석 솔루션 '매모판'을 서비스를 제공한다. CAH는 온라인 사업자의 신용상태와 등급을 판단하고자 하는 금융기관에 온라인 사업자의 활동 데이터를 제공, 비금융정보 기반 대안 신용평가 및 중금리대출 시장 성장에 밑거름을 목표로 한다. 매모판은 플랫폼에 입점한 사업자의 상품 노출 순위, 관련 지표 등을 분석해 주는 솔루션으로, 데이터 기반의 분석이 가능하도록 온라인 사업자를 위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매스어답션은 올인원 디지털 자산(NFT) B2B SaaS 솔루션 '버클'을 운영하고 있다. 버클은 단순히 디지털로 보증서를 발급하는 것을 넘어, 고객데이터 관리, 단골 고객 찾기, 멤버십 서비스, 옴니채널 데이터 통합, 애프터 케어 서비스 운영 효율화 등 브랜드와 고객을 연결하기 위한 다양한 기술을 제공하는 것이 핵심이다.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고객데이터를 수집하고 블록체인 기술(NFT)을 활용, 더욱 안전하게 보관하고 관리하는 것이 특장점이다.매스어답션은 서비스 론칭 1년 만에 다수 대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했다.

브릿지코드는 데이터 기반의 금융 올인원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핀테크 스타트업이다. 단계별로 발생하는 재무 이슈에 대비한 런웨이, 번레이트 파악, 자금 추적, 정부지원금 관리 등 일인 다역을 해야 하는 스타트업에서는 무수한 파이낸스 의사결정이 따라온다.브릿지코드의 솔루션은 재무 이슈에 대해 시드~시리즈D 기업까지 양질의 자금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튜블릿코리아는 아이비리그 등 명문대 튜터로 자격을 갖춘 전문가들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입시 전반에 걸친 수업·멘토링을 제공하는 '튜블릿'을 운영하고 있다. 사람과 기술의 만남을 통해 글로벌 대학 입시를 꿈꾸는 학생 모두가 원하는 성과를 만들어 내는 것을 목표로, 명문대 대학생과 중·고교생을 그동안 누적된 학습, 수업데이터를 기반으로 매칭한다. 태블릿을 통해 실시간으로 화면과 필기를 공유하고, 개인별 커리큘럼, 진도, 수준에 맞춰 학생이 효율적으로 취약점을 보완하며, 컨설턴트가 학생의 학습 진행상태를 관리하는 점과 해외입시를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맞춤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타 튜터링 플랫폼과 차별화 요소다.

스칼라데이터는 전기차 충전소 실시간 정보 확인과 대리충전 서비스를 제공하 있는 플랫폼 '모두의 충전'과 NFC 기반 원클릭 통합 결제 솔루션 '모두페이'를 개발하고 있다. 자동차 시장이 내연기관에서 전기, 수소 등 친환경 자동차 시장 변화가 빠르게 재편되고 있다. 그러나 차량 보급 속도에 비해 충전 인프라 속도는 현저히 낮은 상황이다. 전기차 구매를 꺼리는 요소로, 시장은 전기차 애프터마켓을 주목하고 있다. 스칼라데이터는 페인포인트를 발견하고, 애프터마켓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전화성 씨엔티테크 대표이사 glory@cntt.co.kr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