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커’ 이상혁, 英 더타임스지가 선정한 올해 스포츠계 파워 10인

이정우 기자 2023. 12. 16. 08:0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게임단 T1의 주장이자 2023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자인 '페이커' 이상혁이 영국 일간 더 타임스가 선정한 올해 스포츠계 10대 파워 리스트에 선정됐다.

더 타임스지는 15일(현지시간) 페이커를 세계 스포츠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명 중 1명으로 소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왼쪽부터 호주 축구선수 샘 커, 유튜버 KSI, 리그 오브 레전드(LOL) 선수 페이커, 야구선수 오타니 쇼헤이. 영국 일간 더 타임스 웹사이트 제공

국내 리그 오브 레전드(LoL) 프로게임단 T1의 주장이자 2023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우승자인 ‘페이커’ 이상혁이 영국 일간 더 타임스가 선정한 올해 스포츠계 10대 파워 리스트에 선정됐다.

더 타임스지는 15일(현지시간) 페이커를 세계 스포츠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10명 중 1명으로 소개했다. 온라인판 기사엔 페이커의 사진을 한 가운데에 배치했다.

더 타임스는 페이커에 대해 ‘대마불사왕’(The Unkillable Demon King)이란 별명으로 불리며, 롤드컵에서 우승한 한국 팀 T1 소속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통상적으론 스포츠 분야에서 E-스포츠를 잘 다루지 않지만 이제 페이커가 우사인 볼트처럼 올림픽의 주류 스타가 되는 날이 머지않았다고 강조했다.

더 타임스는 그밖에 사우디아라비아 국부펀드인 공공투자펀드(PIF)의 야시르 알루마이얀 총재를 스포츠계 주요 인물로 꼽았다. 야시르 총재는 2년 전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팀 뉴캐슬을 인수한 데 이어 올해 사우디 리그 4개 구단을 사들였다.

아울러 미국으로 팀을 옮긴 축구 선수 리오넬 메시, 미국프로야구(MLB) 역대 최고 계약액(10년 7억 달러)을 기록한 오타니 쇼헤이, 호주 여자축구 최고 스타인 샘 커, 인플루언서·종합격투기 선수 등의 복싱 경기를 기획하는 유튜버 KSI 등이 파워 리스트에 포함됐다.

이정우 기자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