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집힌 차량 탑승자 시민이 구조‥경복궁 담벼락 '낙서'

홍의표 2023. 12. 16. 07:1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투데이]

◀ 앵커 ▶

어제 저녁 경부고속도로에서 차량 2대가 사고로 뒤집히자 시민들이 힘을 합쳐 차 안에 갇혀 있던 탑승자를 구조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밤사이 사건 사고 홍의표 기자입니다.

◀ 리포트 ▶

흰색 승용차가 옆으로 넘어져 있습니다.

어제 저녁 8시 40분쯤, 서울 경부고속도로 서초나들목 인근에서 승용차 2대가 부딪쳤습니다.

사고 충격으로 승용차 1대가 넘어졌는데, 바로 옆 버스에 타 있던 승객들이 내려 차량 안에 있던 2명을 구조했습니다.

[유태경/고등학생] "버스에 타 있는 남성분들끼리 다 그 차를 잡아주시고, 제가 차 위로 올라가서 여성 두 분을 꺼내드렸어요."

경찰은 자세한 사고 경위를 조사 중입니다.

===

차량 앞부분이 심하게 훼손돼 있고, 철제 담장도 쓰러져 있습니다.

오늘 새벽 1시 20분쯤에는 충북 청주의 한 삼거리에서 40대 남성이 몰던 차량이 담장을 들이받았습니다.

면허 취소 수준의 만취 상태였던 이 운전자는 경찰과 추격전까지 벌였는데, 이 과정에서 경찰관 2명이 부상을 입었습니다.

경찰은 운전자를 입건해 사고 경위를 조사할 예정입니다.

===

돌로 된 담벼락이 낙서로 훼손돼 있습니다.

오늘 새벽 2시 20분쯤, 경복궁 주변 담벼락에 스프레이로 낙서가 돼 있다는 신고가 경찰에 접수됐습니다.

문제의 낙서는 불법 영상 공유 사이트 주소로 추정되는데, 손상된 담벼락이 문화재인지 여부는 경찰이 확인 중입니다.

경찰은 근처 CCTV 등을 확인해 용의자를 추적한다는 방침입니다.

MBC뉴스 홍의표입니다.

MBC 뉴스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 전화 02-784-4000 ▷ 이메일 mbcjebo@mbc.co.kr ▷ 카카오톡 @mbc제보

홍의표 기자(euypyo@mbc.co.kr)

기사 원문 - https://imnews.imbc.com/replay/2023/nwtoday/article/6553706_36207.html

[저작권자(c) MBC (https://imnews.imbc.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