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 MZ'가 김종국 '사랑스러워'를 왜? 챌린지 유행에 18년만 '재역주행' [SC이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종국의 히트곡 '사랑스러워'가 일본에서 심상치 않은 인기 조짐을 보이고 있다.
최근 일본의 젊은 세대들은 김종국의 곡 '사랑스러워'에 맞춰 안무를 선보이는 영상들을 게재하고 있다.
한국인 남편과 일본인 아내의 국제 결혼 생활로 유명해진 유튜브 채널 유카채널에서도 '일본인 아내가 김종국의 사랑스러워를 춰보겠다네요'라는 제목의 쇼츠 영상을 게재해 국내 팬들 사이에서도 이러한 유행이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닷컴 이우주 기자] 김종국의 히트곡 '사랑스러워'가 일본에서 심상치 않은 인기 조짐을 보이고 있다.
최근 일본의 젊은 세대들은 김종국의 곡 '사랑스러워'에 맞춰 안무를 선보이는 영상들을 게재하고 있다.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의 숏폼 채널에 '사랑스러워(サランスロウォ)'를 검색하면 일본인들의 챌린지들이 속속들이 나오고 있다.
일본에서의 '사랑스러워' 챌린지는 지난 10월 한 인플루언서에 의해 시작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 영상이 유명해지면서 다수의 일본인들도 챌린지 유행에 탑승했다. 한국인 남편과 일본인 아내의 국제 결혼 생활로 유명해진 유튜브 채널 유카채널에서도 '일본인 아내가 김종국의 사랑스러워를 춰보겠다네요'라는 제목의 쇼츠 영상을 게재해 국내 팬들 사이에서도 이러한 유행이 알려졌다.
2005년 발매된 김종국의 곡 '사랑스러워'는 당시에도 발매 직후 어마어마한 인기를 끌었다. '한 남자', '제자리걸음'에 이어 반전의 댄스곡 '사랑스러워'까지 연이어 히트시킨 김종국은 방송 3사 가요대상 그랜드 슬램을 달성, 가수로서 최전성기를 맞았다.
당시에도 귀여운 안무와 상큼한 멜로디로 사랑 받았던 곡이 18년 만 일본에서 다시 인기를 모으고 있다. 두 달이 지나도 일본에서의 유행이 식지 않는 가운데, 태국에서도 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다소 뜬금없을 수 있는 유행에 국내 네티즌들도 놀라워하고 있다.
wjlee@sportschosun.com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우 주해미, 사망설 진짜였다..“치료 못 받고 떠나”
- “솔로 이제 끝” 구본승·서동주, 커플 탄생? 방송 중 묘한 기류 (동치미)
- '재혼' 류담, 또 이혼하나..가상 이혼 절차 돌입
- 박나래, 55억 주택에 설치한 노천탕 무용지물..“수도 동파로 사용 못 해” ('홈즈')
- 김혜수, 결국 눈물→살 빠져 드레스까지 줄였다…'청룡' 마지막 현장 ('피디씨')[종합]
- 지드래곤, '조카 바보' 어깨 올라가는 온가족 지원사격...조카도 'PO…
- [SC이슈] "세상이 억까" 이홍기, 최민환 빠진 첫 공연서 '피의 쉴드…
- [SC이슈] 박수홍♥김다예, 백일해 논란 사과에도 갑론을박 "'슈돌'은 …
- "40대 안믿겨" 송혜교, 핑클 이진과 또 만났다..주름하나 없는 동안 …
- 쯔양 '전 남친 착취 폭로' 그후 겹경사 터졌다 "1000만 다이아 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