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완수 감독 “수비에서 집중력 보여줬다”···구나단 감독 “외곽슛으로는 이길 수 없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3년 12월 15일 우리은행 우리WON 2023~2024 여자프로농구 인천 신한은행-청주 KB스타즈/인천도원체육관.
승리 소감?전반전에는 선수들이 체력적인 부담으로 발이 무거웠던 것 같다.
우리가 당황했지만 후반 들어 수비적으로 잘 풀어나갔다.
외곽슛으로는 이길 수 없다고 생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스타즈 김완수 감독 경기 후 인터뷰
승리 소감?
전반전에는 선수들이 체력적인 부담으로 발이 무거웠던 것 같다. 때문에 많은 3점슛을 맞았다. 후반전에는 각성했다고 해야 되나, 수비에서 집중력을 보여줬다. (김)소담이, (심)성영이, (이)윤미, (양)지수 등 백업 선수들이 알토란같은 활약을 보여줬다. (강)이슬이가 부진할 때 도와줄 있는 정도가 됐다.
초반 신한은행의 3점슛에 고전했는데?
상대의 공격 템포가 빨랐다. 우리가 당황했지만 후반 들어 수비적으로 잘 풀어나갔다.
일정이 빡빡한데 주축 선수들 체력 안배는 어떻게 할 생각인지?
(박)지수, 이슬이, (허)예은이의 출전 시간이 가장 많은데 오늘(15일) 힘들어하는 것 같다. 다음 경기인 (용인) 삼성생명전까지 힘내줬으면 한다. 부상 선수들이 같이 뛰지 못해 미안해하고 있다. 삼성생명과의 경기도 잘 버텨서 이겼으면 좋겠다.
경기 총평?
준비한대로 싸웠지만 쉽지 않았다. 팀에 부상자가 많다. 그럼에도 나머지 선수들이 제 몫 이상으로 잘해줬다.
전반까지 외곽슛이 터졌지만 이후 난조를 보였다.
우리 팀 신장이 너무 작다. 패스워크가 잘 맞아야 좋은 찬스가 나온다. 시간이 지날수록 패스워크가 떨어졌다. 반대쪽에서 움직임을 가져가야 하는데 마음이 급해지다보니 공쪽으로 다들 쏠렸다. 그래서 찬스가 잘 나오지 않았다. 외곽슛으로는 이길 수 없다고 생각한다. 박지수를 어느 정도 막아야 한다.
# 사진_WKBL 제공
Copyright © 점프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