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마음대로 꾸미고 즐기는 ‘관악청년청 오픈하우스’ 16일 개최
관악문화재단이 12월 16일에 주체적 청년 활동의 거점기지 ‘관악청년청’에서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연말행사 ‘관악청년청 오픈하우스–청년들과 비밀의 방’을 개최한다.
오픈하우스 행사는 하루 동안 청년들이 마음껏 ‘ 관악청년청’ 공간을 즐길 수 있도록 공간을 개방하는 취지로 기획되었으며, ‘관악청년청’과 프로 그램 공모를 통해 선정된 청년들이 함께 행사 명칭, 컨셉, 세부 프로그램까지 공동으로 기획하고 운영한다.
행사는 청년들이 자신만의 프로그램으로 다른 청년들을 ‘관악청년청’에 초대하는 형식으로, 청년을 대상으로 한 프로그램 공모를 통해 준비했다 .
관악청년청 오픈하우스 행사를 함께 만들어 가고자 하는 많은 청년이 참여하여 행사에 의미를 더한 이번 프로그램 공모는 관악청년청 운영위원들이 심의에 참여하여 총 10 개 프로그램을 선정을 했다.
미디어와 전자음악이 결합 된 인터랙티브 공연부터 청년 마음 치유 프로그램 , 스크랩북·레진 컵 등 다양한 만들기 프로그램, 나의 이야기로 음악을 만들어 보는 체험과 환경을 위한 참여 프로그램까지 청년들이 직접 기획하고 준비한 프로그램들이 관악청년청 내에서 다채롭게 펼쳐질 예정이다.
이외에도 인기 싱어송라이터 안예은과 90만 유튜버 ‘사내뷰공업’과 함께 하는 오픈 특강 프로그램과 도서순환 이벤트 ‘기부&테이크’등을 진행하여 오늘의 청년들에게 따뜻한 연말을 선물한다.
오픈하우스 행사는 12월 16일 낮 12시부터 밤 8시까지 관악청년청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관악청년청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강인 2골에 어시스트까지 평점 9.9 이강인의 날
- [스경X이슈] 율희, 최민환 ‘업소 논란’ 속 활동 시동··· 양육권 가져오나
- 빈지노♥미초바 득남, 옥택연·로꼬·김나영 등 축하 물결
- “커플템 NO” 정우성·신현빈, 열애설 초고속 부인
- 나나 “다섯 배 정도 아픈 것 같다”···타투 제거 시술 공개
- 김예지, 활동 중단 원인은 쏟아진 ‘악플’ 때문이었다
- [종합] ‘돌싱글즈6’ 역대 최다 4커플 나왔다, 행복 출발
- 남현희, 누리꾼 30명 ‘무더기 고소’
- [공식] 배우 곽시양·임현주 커플 결별···“좋은 동료로 남기로”
- 백종원, 5000억대 주식부자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