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arte] 예술인 QUIZ : 영화 '듄'을 만든 할리우드 감독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마약과의 전쟁을 그린 '시카리오'(2015), 공상과학 영화 '컨택트'(2016) 등을 연출했다.
지난해 영화 '듄'(2021)으로 작품상을 포함해 6개의 아카데미상을 수상했으며 세계에서 4억달러를 벌었다.
작품 150여 점을 통해 한국 기하학적 추상미술의 역사를 조망하는 전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마약과의 전쟁을 그린 ‘시카리오’(2015), 공상과학 영화 ‘컨택트’(2016) 등을 연출했다. 지난해 영화 ‘듄’(2021)으로 작품상을 포함해 6개의 아카데미상을 수상했으며 세계에서 4억달러를 벌었다. 프랭크 허버트의 1965년작 공상과학 소설을 원작으로 만들었다. 내년 2월 ‘듄2’를 개봉한다. (정답은 하단에)
● 티켓 이벤트 : 한경아르떼필 베토벤 '합창'
지휘자 이승원이 이끄는 한경arte필하모닉이 27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베토벤 합창 교향곡을 연주한다. 소프라노 박소영, 메조소프라노 양송미, 테너 정호윤, 베이스 전승현이 협연하고 노이오페라코러스가 합창을 맡는다. 20일까지 아르떼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다. 10명에게 S석 2장씩을 준다. 당첨자 발표는 21일.
arte.co.kr에서 티켓 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습니다.
(예술인 QUIZ 정답은 드니 발뇌브)
꼭 읽어야 할 칼럼
● "나의 소망은 진정한 친구를 갖는 것"
에마뉘엘 보브 <나의 친구들>의 주인공 ‘바통’의 소망은 진정한 친구를 갖는 것이다. “손톱만큼밖에 안 되는 우정과 사랑이라도 얻을 수만 있다면, 나는 그것을 위해 내가 가진 모든 것을 내놓을 것이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 바통의 친구 후보 리스트에 올라간 사람들은 사사건건 평가받는다. - 민음사 한국문학팀 편집자 정기현의 ‘탐나는 책’
● 낙서를 예술로 삼는 작가가 한국에도 있다
‘낙서’를 예술로 만드는 작가들이 있다. 예컨대 영국 작가 미스터 두들이 그렇다. 우리나라에도 낙서로 작품활동을 하는 작가가 있다. 브라이언 킴스(본명 김남규). 그는 전업작가 생활을 한 지 3년밖에 안 됐지만 벌써 해외 그룹전에도 참여한다. 올해 아트페어와 그룹전에 24회나 참여했다. - 양병훈 기자의 ‘탐나는 요즘 화가’
꼭 봐야 할 공연·전시
● 음악 - 임동혁·용재 오닐 듀오 콘서트
비올리스트 리처드 용재 오닐과 피아니스트 임동혁의 듀오 콘서트가 24일 서울 롯데콘서트홀에서 열린다. 슈베르트 아르페지오네 소나타 등을 선보일 예정이다.
● 영화 - 노량: 죽음의 바다
김한민 감독 이순신 3부작의 마지막 작품인 ‘노량: 죽음의 바다’가 오는 20일 개봉한다. 배우 김윤석이 충무공 이순신의 마지막 고뇌와 최후의 순간을 그렸다.
● 전시 - 한국의 기하학적 추상미술
‘한국의 기하학적 추상미술’이 내년 5월 19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 과천에서 열린다. 작품 150여 점을 통해 한국 기하학적 추상미술의 역사를 조망하는 전시다.
▶ 클래식과 미술의 모든 것 '아르떼'에서 확인하세요
▶ 한국경제·모바일한경·WSJ 구독신청하기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이번엔 '코코아 쇼크'…잡히지 않는 애그플레이션 [하수정의 티타임]
- "백화점 갈 필요 없어요"…까다로운 '강남 주부' 몰린다
- "아파트보다 심각한 상황"…반포 원베일리도 뒤집어졌다
- '30주년' 코 앞인데…나이키·우즈 결별설 나오는 이유는
- 요즘 노트북 안 팔린다더니…'신제품' 출시에 관심 폭발, 왜?
- "임신은 여성만 가능" 답했더니…오답 처리한 美 고등교사
- "우즈 살린 차, 나도 살렸다"…배우 정태우, 교통사고 후일담
- 1480억 '잭팟' 터졌다…한국 선수 신기록 쓴 '25세' 이정후
- 박지성, 국힘 총선 영입설에 빵 터졌다…"제의 안 해주셨으면"
- "커피에 설탕 좀" 70대 노인 요구에…카페 직원 "그건 셀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