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지에이웍스, 종합 미디어 솔루션 ZTL 2023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 금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자사 하이퍼 데이터관리플랫폼(DMP) 기반 종합 미디어 솔루션 '지티엘(ZTL, Zero The Line)'이 2023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 테크 솔루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종합 미디어 솔루션 ZTL은 데이터 테크 기반 혁신적인 측정 기술을 토대로 방송광고 영역에서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실현하는 혁신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최다래 기자)아이지에이웍스는 자사 하이퍼 데이터관리플랫폼(DMP) 기반 종합 미디어 솔루션 '지티엘(ZTL, Zero The Line)'이 2023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 테크 솔루션 부문 금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2023 대한민국디지털광고대상은 광고 산업 지속적인 혁신 성장·디지털광고 업계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기 위해 개최되는 시상식이다. 올해는 마케팅테크, 검색 퍼포먼스, 디지털 크리에이티브, 디지털사이니지 등 다양한 영역에서 200여개 이상 디지털광고 캠페인과 솔루션 등이 출품돼 각축을 벌였다.
종합 미디어 솔루션 ZTL은 데이터 테크 기반 혁신적인 측정 기술을 토대로 방송광고 영역에서 데이터 기반 마케팅을 실현하는 혁신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전통매체광고(ATL, Above The Line)와 비매체광고(BTL, Below The Line)라는 이분법적 분류를 허물며, 광고 업계 데이터 테크 영향력을 확산하는 플랫폼 차별성도 수상의 배경이 됐다.
그동안 광고주들은 TV시청 디바이스가 빠른 속도로 디지털화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방송 광고의 정확한 효과를 측정하는 솔루션이 없어 유튜브와 같은 디지털 미디어와 달리 광고 시청 이후 소비자 행동 변화 등을 정밀하게 측정할 수 없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방송광고 캠페인의 객관적인 성과측정과 효율성 제고에 초점을 두고 솔루션을 설계했다. ZTL은 아이지에이웍스 하이퍼 DMP 4천300만 오디언스 데이터와 1천300만 가구 TV시청 정보를 결합하여, 실제 광고를 시청한 대상부터 광고 노출 빈도, 구매 전환 비율 등 세밀한 지표를 정확하게 분석해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측정 데이터를 기반으로 실질적인 고객을 정의해 최적의 미디어플래닝까지 제안한다. 광고주는 시청률, 도달률 등 기존 시장에 고착화된 지표만으로는 확인할 수 없던 인사이트를 확보하여 디지털 미디어와 동일한 수준으로 방송광고 성과를 분석함으로써 정밀한 마케팅 집행이 가능해졌다.
ZTL 솔루션은 4조원 규모가 넘는 국내 방송 광고 시장의 새로운 성장도 견인하며 패러다임 전환을 이끌고 있다. 아이지에이웍스는 방송사는 물론, OTT, 디지털 동영상, DA 등 여러 매체의 광고 비즈니스를 다각화하면서 신규 고객 발굴에 적극 나서는 중이다. 최근에는 소니코리아, 한국피자헛 등 여러 광고주들의 캠페인을 ZTL 서비스를 기반으로 제안·집행하는 성과도 확보했다.
마국성 아이지에이웍스 대표는 “ZTL은 측정 불가의 영역으로 여겨지던 방송광고 분야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제시하는 과학적 접근을 통해 보이지 않던 시장의 잠재력을 확장하는 솔루션”이라며 “앞으로도 자사 데이터 역량을 필두로 광고 마케팅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는 기술집약적 플랫폼들을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최다래 기자(kiwi@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인사이트, 누적 고객 100만 돌파
- 아이지에이웍스 ZTL사업본부장에 조선국 전 닐슨미디어코리아 대표
- 아이지에이웍스, 종합 미디어 솔루션 ‘ZTL’ 공개
- 퍼플레이, 아이지에이웍스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 지스타2024 막 올라…미공개 게임대작 대거 공개
- "하필 수능날 날벼락"…경기 지역서 나이스 먹통, 1시간여 만에 복구
- 아파트 주차장서 또 벤츠 전기차 화재…이번엔 국내산 배터리
- 경계 사라진 비즈니스...엔비디아·어도비 등 ‘빅테크 혁신 팁’ 푼다
- 이석우 두나무-마이클 케이시 DAIS 협회장 "블록체인 산업, 외부 의존도 낮춰야"
- 주총 표대결 앞둔 최윤범 "충분히 이길 수 있는 싸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