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2023 AAA’ 대상 2관왕, 이준호·세븐틴·스키즈·임영웅도 대상 영예[종합]
[뉴스엔 이하나 기자]
그룹 뉴진스가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에서 대상 2개를 포함해 6관왕에 올랐다. 이준호,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부석순, 임영웅도 대상의 기쁨을 누렸다.
지난 12월 14일 필리핀 아레나에서 ‘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 이하 ‘2023 AAA’)이 열렸다. 이날 진행은 아이브 장원영, 강다니엘, 제로베이스원 성한빈이 맡았다.
올해 ‘2023 AAA’ 대상은 각 분야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친 이준호, 뉴진스, 세븐틴, 스트레이 키즈, 부석순, 임영웅에게 돌아갔다. AAA 대상 ‘올해의 배우’는 이준호가 수상했고, 뉴진스는 ‘올해의 가수’와 ‘올해의 노래’ 2관왕을 차지했다. ‘올해의 앨범’은 세븐틴, ‘올해의 스테이지’는 스트레이 키즈, ‘올해의 퍼포먼스’는 세븐틴 부석순, ‘올해의 팬덤(스타랭킹 킹 오브 킹)’은 임영웅이 수상했다.
지난해 ‘옷소매 붉은 끝동’에 이어 ‘킹더랜드’로 2년 연속 ‘올해의 배우’를 수상한 이준호는 “배우로서 사랑받는 작품에서 연기할 수 있다는 기회는 정말 너무나도 소중하다. 연기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 드리고 싶다. 앞으로 더욱더 열심히 노력하고 공부해서 이 상에 걸맞은 멋진 배우로서 여러분들께 연기로 잘 보답할 수 있는 사람이 되겠다. 팬 여러분들 감사하고 사랑합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올해의 가수’를 수상 후 뉴진스는 “저희가 AAA에 두 번째로 참석을 하는데 이렇게 많은 분들이 함께하는 자리에서 이런 큰 상을 받게 돼서 너무 감사하다. 그리고 가장 먼저 생각나는 사람은 버니즈(뉴진스 팬덤명)인 거 같다. 저희가 데뷔했을 때부터 지금까지 항상 꿋꿋이 저희를 응원해주고 힘이 돼줘서 감사하다고 말해주고 싶고, 멤버들한테도 항상 서로한테 힘이 돼 주고 좋은 말 많이 해줘서 너무 고맙다. 이렇게 큰 상 받은 만큼 앞으로도 더 좋은 음악과 무대로 보답할 수 있는 뉴진스가 되겠다”라고 인사했다.
‘디토(Ditto)’로 ‘올해의 노래’까지 수상한 뉴진스는 “2023년이 시작할 때 올해를 뉴진스의 해로 만들고 싶다고 버니즈분들께 말씀드렸다. 올해 감사하게도 많은 버니즈분들 앞에서 무대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았다. 많은 버니즈분들 앞에서 저희가 함께 했기에 그런 의미에서 뉴진스의 해였다고 생각한다”라며 “저희 노래를 듣고 많이 웃고 많이 위로받을 수 있으면 좋을 거 같다. 2023년 모두 행복하게 마무리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뉴진스는 이외에도 ‘AAA 페뷸러스’, ‘AAA 베스트 초이스’, ‘AAA 아시아 셀러브리티’, ‘AAA 핫트렌드’ 등을 수상하며 총 6관왕을 차지했다.
‘올해의 앨범’을 수상하게 된 세븐틴은 “너무 감사하다. 이 상은 캐럿(세븐틴 팬덤명)이 없었으면 받지 못했을 거다. 13명 멤버들 사랑하고 앨범 만드느라 고생한 프로듀서 우지 고생했고 사랑한다는 말 전하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올해의 스테이지’의 영예를 안은 스트레이 키즈는 “올 한해 두 개의 앨범으로 정말 많이 사랑을 받은 것 같다. 전 세계에서 투어를 돌고 많은 팬들 만나고 투어 준비하면서 많은 사랑받은 것 같은데, 8명이 음악을 시작했을 때부터 스테이(스트레이 키즈 팬덤명)에게 통하고 있는 진심이 있는데 그것을 잃지 않겠다”고 전했다.
세븐틴 유닛 부석순은 ‘올해의 퍼포먼스’ 수상 후 “진짜로 부석순일 줄 생각도 못했는데, 무대를 즐겼을 뿐인데 이렇게 좋은 상 주셔서 감사드린다. 저희 조합이 팀에서 반쯤 미쳐있고 웃기는 걸 좋아하는 친구들로 만들어졌다가 앨범 내고 활동을 하게 됐는데, 웃기지만 우습진 않은 그런 그룹이 뭔지 무대로 좋은 퍼포먼스로 보여드리겠다”고 유쾌한 소감을 밝혔다.
‘올해의 팬덤(스타랭킹 킹 오브 킹)’을 수상한 임영웅은 “너무 행복하다. 상 이름에 팬덤 로고가 들어가니까 기분이 더 좋은 것 같다. 영웅시대 덕분에 하루하루 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 현장에 와주신 가족 여러분들, 시청하고 계신 영웅시대분들 감사하고 사랑한다. 앞으로도 열심히 하는 가수가 되겠다. 건강하고 행복하시라”라고 말했다.
이날 임영웅은 대상을 포함해 ‘AAA 페뷸러스’, ‘AAA 베스트 초이스’, ‘AAA 핫트렌드’, ‘AAA 인기상’까지 5관왕에 올랐다.
다음은 '2023 AAA' 수상자 명단
▲ AAA 올해의 배우 = 이준호 ▲ AAA 올해의 가수 = 뉴진스 ▲ AAA 올해의 앨범 = 세븐틴 ▲ AAA 올해의 노래 = 뉴진스 ▲ AAA 올해의 스테이지 = 스트레이 키즈 ▲ AAA 올해의 퍼포먼스 = 세븐틴 부석순 ▲ AAA 올해의 팬덤(스타랭킹 킹 오브 킹) 임영웅 ▲ AAA 베스트 아티스트 배우 부문 = 사카구치 켄타로, 김선호, 김지훈 ▲ AAA 베스트 아티스트 가수 부문 = AKMU, ITZY, 더보이즈, 르세라핌, 아이브, SB19 ▲ AAA 베스트 퍼포먼스 = 르세라핌 ▲ AAA 탑 오브 케이팝 레코드 = 김재중 ▲ AAA 베스트 액터 = 김세정, 안효섭, 이동휘, 멜라이 칸티베로스 프란시스코 ▲ AAA 신스틸러 = 정성일 ▲ AAA 베스트 뮤지션 = KARD, 스테이씨, 제로베이스원, 권은비, 사쿠라자카46 ▲ AAA 페뷸러스 = 뉴진스(가수), 스트레이 키즈(가수), 임영웅(가수), 다니엘 파딜라(배우), 캐스린 버나도(배우) ▲ AAA 베스트 액팅 퍼포먼스 = 김영대, 이준영, 수호, 문가영 ▲ AAA 베스트 초이스 = 이영지(가수), 보이넥스트도어(가수), 강다니엘(가수), &TEAM(가수), 뉴진스(가수), 엔믹스(가수), BEN&BEN(가수), 드림캐쳐(가수), 임영웅(가수), 딘딘(가수), 김재중(가수) ▲ AAA 신인상 = 제로베이스원(가수), 문상민(배우), 이은샘(배우) ▲ AAA 아시아 셀러브리티 = 뉴진스(가수), 르세라핌(가수), 장원영(가수), 사카구치 켄타로(배우), 김선호(배우) ▲ AAA 이모티브 = 원어스(가수), 보이넥스트도어(가수), &TEAM(가수), 수호(배우) ▲ AAA 핫트렌드 = 뉴진스(가수), SB19(가수), 임영웅(가수), 안효섭(배우), 이준호(배우) ▲ AAA 인기상 = 임영웅(가수), 사쿠라자카46(가수), 이준호(배우), 김세정(배우) ▲ AAA 아이콘 = 템페스트(가수), 엔믹스(가수), 케플러(가수), 차주영(배우) ▲ AAA 베스트 프로듀서 = 서현주(스타쉽엔터테인먼트) ▲ AAA 베스트 크리에이터 쓰리라차 ▲ AAA 뉴웨이브 = 야오천(가수), 킹덤(가수), 애쉬 아일랜드(가수), 재찬(배우) ▲ AAA 포텐셜 = 라필루스(가수), ATBO(가수), 폴 블랑코(가수), 유선호(배우) ▲ AAA 포커스 = 호라이즌(가수), 루네이트(가수), 영훈(배우), 안동구(배우)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당동 건물 매입’ 이효리 “집 사면 가끔 더 고통스러워질수도”
- “이효리 화장실 끌고 가, 깝치지 말라고” 원조 센언니 디바, 진실 밝힌다(놀던언니)
- 서정희 “故서세원 압박에 침대 끝에 매달려 눈물, 지금은 다 벗고 자”(동치미)
- 56세 왕조현 근황, 긴 생머리 여전한데 “얼굴 변했다” 中 네티즌 반응
- “이제 솔로 끝” 구본승 서동주 핑크빛 기류 포착, 커플 되나 (동치미)
- 심판대 오른 율희 아름, 이혼에 쏟아지는 비난이 매섭다 [스타와치]
- 숨진 여배우 주해미 181억 집+유산 상속 누가 받나 봤더니
- ‘이효리♥’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 속사정 “오픈 전 정보 다 내렸는데…”
- 윤종신vs백지영, 불화설에도 화해 거부 “어차피 또 싸워”(싱어게인3)
-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압도적 예매율 1위, 명불허전 트로트 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