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데이브 더 다이버', 드렛지 컬래버 DLC 업데이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넥슨은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가 낚시 어드벤처 게임 '드렛지'와 협업해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황재호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디렉터는 "2023년 화제작이자 비슷한 해양 어드벤처 게임인 드렛지와 협업해 색다른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새로운 즐거움을 지속 경험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예정으로 내년에도 다양한 소식을 전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게임 서브 브랜드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가 낚시 어드벤처 게임 '드렛지'와 협업해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5일 밝혔다. 드렛지는 해양을 테마로 펼쳐지는 낚시 어드벤처 장르 PC 게임이다. 미지의 바닷속과 섬 탐험을 신비롭게 조성해 많은 인기를 얻은 올해 화제작이다.
이번 업데이트는 드렛지 주요 특징과 요소를 데이브 더 다이버에 조화롭게 배치하고 적용했다. 데이브 더 다이버를 구매한 이용자는 스팀과 스위치에서 콘텐츠를 무료로 다운로드해 플레이할 수 있다.
드렛지 컬래버레이션 콘텐츠에서는 드렛지가 지닌 특유의 분위기와 게임성을 경험할 수 있는 날씨 요소(안개)가 도입된다. '이동상인', '굶주린 로브' 등 대표 NPC도 등장한다.
또한 원화 버전인 드렛지 돌연변이 물고기가 데이브 더 다이버에서 실제 포획 가능한 어종으로 구현된다. 돌연변이 물고기가 등장하는 신규 야간 맵 3종이 추가되고 바다 위 멈춰 있던 보트를 직접 조종할 수 있게 된다.
편의성 업데이트도 동시 실시했다. 데이브 더 다이버 스위치 버전 로딩 시간을 개선했으며 일부 부분 폰트 및 UI를 확장해 가독성을 높였다.
황재호 민트로켓 데이브 더 다이버 디렉터는 “2023년 화제작이자 비슷한 해양 어드벤처 게임인 드렛지와 협업해 색다른 신규 콘텐츠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새로운 즐거움을 지속 경험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예정으로 내년에도 다양한 소식을 전달드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넥슨은 데이브 더 다이버 DLC 업데이트를 기념해 15일부터 '데이브' 패키지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드렛지를 함께 구매할 수 있는 '드렛징&다이빙' 번들 패키지는 10% 할인해 판매한다.
박정은 기자 jepark@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삼성-ASML 공동연구소 동탄 설립…경계현 “반도체 공급망 우군 확보”
- 車 요소 국내반입 물량 추가 확보…정부, 수급 점검 나서
- 신한금융 '슈퍼SOL' 출격...5개 계열사 통합 승부수
- HL만도, 자율주행 주차로봇 '파키' 공개…내년 판교서 운행
- 카카오모빌리티, 전국개인택시조합과도 개편안 최종 합의
- 정부, 佛 '한국 생산' 전기차 보조금 제외에 '재평가' 요구
- 전국 겨울철새 136만마리 관찰…작년 대비 13% 감소
- 고려대, 2024 정시서 1805명 선발
- 선로 위 별안간 “음머~”…美 지하철, 황소 출몰 소동
- “비밀번호 없이 인증” 유니온커뮤니티, FIDO2 생체인증 기술 국내 첫 상용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