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신드롬 주역’ 서현주 프로듀서, 2년 연속 ‘AAA’ 베스트 프로듀서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서현주 프로듀서가 '2023 AAA'에서 2년 연속 '베스트 프로듀서' 상을 수상했다.
'베스트 프로듀서' 상은 문화를 선도하고 국내외 대중음악계에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한 프로듀서에게 시상하는 상으로 서현주 프로듀서는 지난해에 이어 '2023 AAA'에서 또 한 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서현주 프로듀서가 '2023 AAA'에서 2년 연속 '베스트 프로듀서' 상을 수상했다.
서현주 프로듀서는 지난 12월 14일 필리핀 '필리핀 아레나'에서 열린 '2023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필리핀(2023 Asia Artist Awards IN THE PHILIPPINES, 이하 '2023 AAA')에서 '베스트 프로듀서' 상을 수상했다.
'베스트 프로듀서' 상은 문화를 선도하고 국내외 대중음악계에 막강한 영향력을 발휘한 프로듀서에게 시상하는 상으로 서현주 프로듀서는 지난해에 이어 '2023 AAA'에서 또 한 번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현주 프로듀서는 지난 13일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2023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 시상식에서도 전 세계에 K팝의 위상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아 해외진출유공 부문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서현주 프로듀서는 케이윌(K.will), 몬스타엑스(MONSTA X), 우주소녀(WJSN), 정세운, 크래비티(CRAVITY), 아이브(IVE) 등 K팝신의 대표주자로 글로벌 음악 시장을 이끌고 있는 아티스트를 배출한 스타쉽 엔터테인먼트에서 앨범 제작 총괄을 맡고 있다. 특히 서현주 프로듀서는 데뷔와 동시에 메가 히트를 기록한 아이브 신드롬의 일등 공신으로 꼽히고 있다. 아이브의 총괄 프로듀서로서 정체성을 찾아가며 얻은 '자기 확신'이라는 독보적인 콘셉트 아래 매 앨범마다 특정 이미지나 정형화된 공식에 구애받지 않은 다채로운 음악결을 선보여 K팝신의 지형을 완전히 바꿨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를 인정받아 서현주 프로듀서는 지난해에도 '2022 AAA' 베스트 프로듀서, '제37회 골든디스크어워즈' 제작자상을 수상했다.
한편, 서현주 프로듀서가 총괄 프로듀서를 맡고 있는 아이브는 '일레븐(ELEVEN)'을 시작으로 '러브 다이브(LOVE DIVE)',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까지 단 3장의 싱글 앨범으로 지난해 각종 차트를 장악한 바 있다. 올해 역시 첫 번째 정규 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와 '아이브 마인(I'VE MINE)'으로 흥행 질주를 이어갔다. 두 장의 앨범 모두 초동 '밀리언셀러'에 등극했고, '아이해브 아이브'의 더블 타이틀곡 '키치(Kitsch)', '아이엠(I AM)'을 비롯해 '아이브 마인' 트리플 타이틀곡 '배디(Baddie)', '이더 웨이(Either Way)', '오프 더 레코드(Off The Record)' 모두 각종 주요 음원 사이트 메인 차트 상위권에 진입했다.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신당동 건물 매입’ 이효리 “집 사면 가끔 더 고통스러워질수도”
- “이효리 화장실 끌고 가, 깝치지 말라고” 원조 센언니 디바, 진실 밝힌다(놀던언니)
- 서정희 “故서세원 압박에 침대 끝에 매달려 눈물, 지금은 다 벗고 자”(동치미)
- 56세 왕조현 근황, 긴 생머리 여전한데 “얼굴 변했다” 中 네티즌 반응
- “이제 솔로 끝” 구본승 서동주 핑크빛 기류 포착, 커플 되나 (동치미)
- 심판대 오른 율희 아름, 이혼에 쏟아지는 비난이 매섭다 [스타와치]
- 숨진 여배우 주해미 181억 집+유산 상속 누가 받나 봤더니
- ‘이효리♥’이상순 제주 카페 논란 속사정 “오픈 전 정보 다 내렸는데…”
- 윤종신vs백지영, 불화설에도 화해 거부 “어차피 또 싸워”(싱어게인3)
- 송가인 전국투어 콘서트 압도적 예매율 1위, 명불허전 트로트 여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