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디아라비아 장관, KGM 평택공장 방문…곽재선 회장 “협력 강화해 나갈 것”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우디아라비아 산업광물자원부 장관이 15일 KG모빌리티(KGM) 평택 공장을 찾아 양측의 협력을 도모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자리가 열렸다.
KGM은 이날 곽 회장과 정용원 KGM 대표이사, 반다르 이브라임 알코라이예프 산업광물자원부 장관, 무함마드 알 트와이즈리 SNAM 회장, 파하드 알도히시 SNAM 사장 등이 자리한 가운데 양측 간 파트너십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우디 측 “KGM, SNAM 관계 긴밀히할 것”
[헤럴드경제=김성우 기자] 사우디아라비아 산업광물자원부 장관이 15일 KG모빌리티(KGM) 평택 공장을 찾아 양측의 협력을 도모하고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자리가 열렸다. 곽재선 KGM 회장은 “양국간 하트너십을 확재하는 데 있어 큰 의미가 있다”면서 양국 간 협력의 의의를 강조했다.
KGM은 이날 곽 회장과 정용원 KGM 대표이사, 반다르 이브라임 알코라이예프 산업광물자원부 장관, 무함마드 알 트와이즈리 SNAM 회장, 파하드 알도히시 SNAM 사장 등이 자리한 가운데 양측 간 파트너십 논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곽 회장은 “KGM은 사우디 자동차 산업의 의미 있는 출발을 위해 SNAM사와 긴밀한 협력을 진행해 왔다”며 “앞으로도 공급망(Supply-chain) 구축 및 확대 지원은 물론 SNAM에 대한 기술 지원, 기술 인력에 대한 교육, 그리고 궁극적으로 사우디 현지 시장에서 연구개발(R&D)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긴밀한 협력을 이뤄 나갈 것”이라고 공언했다.
알코라이예프 장관은 “오늘 평택공장 방문은 KGM과 SNAM사 양사의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함”이라며 “앞으로 사우디 정부에서 할 수 있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화답했다.
이들은 평택 공장에서 향후 SNAM에서 생산할 ‘렉스턴 뉴 아레나’, ‘렉스턴 스포츠&칸’ 등 전시차량을 살펴본 뒤 평택공장 생산라인과 디자인센터 등을 둘러봤다. 또 KGM, 부품 협력사 등과 간담회도 가졌다.
앞서 곽 회장은 지난 10월 중동경제사절단 일원으로 사우디아라비아를 찾아 ‘비전 2030’ 달성을 위한 파트너십 강화에 힘을 보태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 당시 곽 회장은 KGM과 SNAM뿐만 아니라 KGM 부품 협력사까지 삼자가 함께하는 공급망 구축 관련 구상을 전달했다. 지난 2019년, 2020년 각각 제품 라이센스 계약(PLA)하고, 지난해에는 KD 공급 계약(PSA)를 체결한 데 이은 추가 행보다.
SNAM은 지난해 현지 기업 최초로 자동차 공장을 짓기 시작했다. SNAM은 사우디 주베일 산업단지에 100만㎡(약 30만평) 규모로 공장을 짓고 SKD(부품 조립 생산)을 1단계로 시작한다. 향후 CKD(완전조립생산) 사업으로 단계를 높여 연간 3만대 수준의 차량 생산이 가능하도록 준비한다.
zzz@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임영웅 말 한마디에 목숨 구한 팬 “암 조기 진단·치료”…무슨 말 했길래
- “19만→40만, 주식은 잘 몰라” 실화냐…풍자가 대박난 ‘재테크’ 뭔가했더니
- 강소라 '붕어빵' 첫째 딸 공개…"30개월 된 소심한 관종"
- “리설주, ‘동양적 미인’ 예뻐, 되게 아파보여” 백지영, ‘北평양공연’ 비하인드 공개
- 비 “김태희 허락 하에 친구 만나…집에선 조용히 사는게 행복"
- 박명수,소신 발언… "'마약 무혐의' 지드래곤, 물질적 피해 누가 책임 지나"
- 김원효, 도로 한복판 추돌사고 "뒤에서 박는 건 어찌 못해..너무 놀랐다"
- “어쩌다 이 지경까지” 1위 국민 포털 처참한 몰락…충격적 사태 나온다?
- '종말이' 곽진영, 눈 성형했다가 "눈 못 뜨는 부작용" 고백
- 가수 박유천·'쌍칼' 박준규 억대 체납…'아이리스' 작가는 징역 확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