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랑 황태일 대표, 대통령 표창 수상
최병태 기자 2023. 12. 15. 16:55
AI 탤런트테크 기업 글로랑 황태일대표가 14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벤처기업협회가 주관하는 2023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 시상식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벤처창업진흥 유공 포상은 중소벤처기업부가 국내 벤처산업 육성을 위해 벤처 발전과 혁신에 기여한 유공자와 기업을 발굴해 포상하는 행사로 올해 25년째 이어져왔다. 유공포상은 대한민국 글로벌 혁신성장을 이끌어 갈 벤처창업에 기여한 기업을 포상하기 위한 것으로 서류심사와 현장점검 등 엄격한 심사를 통해 최종 수상자를 선정한다.
글로랑은 현재 유초등 탤런트테크 플랫폼 꾸그 및 진단검사 SAAS를 운영중이다. 매년 약 6600개의 학교에 지능· 재능· 인적성 검사를 납품중이며 최근 해외 진출을 적극 추진중이다.
황태일 대표는 2017년 피봇팅을 거쳐 현재 누적 200억원 가량의 투자금액을 유치했으며 AI를 통한 유초등 교육의 혁신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2021년도 포브스 선정 아시아 내 영향력있는 리더 30인에 뽑힌 것을 비롯해 올해 벤처창업학회 혁신기업가 대상을 수상했다.
황태일 대표는 “앞으로 한국을 넘어서 글로벌 현장에서 혁신을 끊임없이 일궈내 교육시장의 변화가 사회의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병태 기자 piano@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단독] 강혜경 “명태균, 허경영 지지율 올려 이재명 공격 계획”
- “아들이 이제 비자 받아 잘 살아보려 했는데 하루아침에 죽었다”
- 최현욱, 키덜트 소품 자랑하다 ‘전라노출’···빛삭했으나 확산
- 수능문제 속 링크 들어가니 “김건희·윤석열 국정농단 규탄” 메시지가?
- 윤 대통령 ‘외교용 골프’ 해명에 김병주 “8월 이후 7번 갔다”···경호처 “언론 보고 알아
- 이준석 “대통령이 특정 시장 공천해달라, 서울 어떤 구청장 경쟁력 없다 말해”
- “집주인인데 문 좀···” 원룸 침입해 성폭행 시도한 20대 구속
- 뉴진스 “민희진 미복귀 시 전속계약 해지”…어도어 “내용증명 수령, 지혜롭게 해결 최선”
- 이재명 “희생제물 된 아내···미안하다, 사랑한다”
- ‘거제 교제폭력 사망’ 가해자 징역 12년…유족 “감옥 갔다 와도 30대, 우리 딸은 세상에 없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