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호, 직접 만든 캐릭터 ‘마쭈’...공식 틱톡 계정 50만 팔로워 돌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맨 김준호가 만든 캐릭터 '마쭈(MAZZU)'의 공식 틱톡 계정이 50만 팔로워를 돌파했다.
캐릭터 '마쭈'는 15일 온라인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의 공식 계정을 통해 50만 팔로워를 달성했다.
'마쭈' 공식 계정에는 현재까지 310여 개의 숏폼이 업로드 됐으며, 영상들의 평균 뷰수는 30만 회에 달했다.
마쭈의 사랑스러운 영상들은 '마쭈' SNS 공식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서울 | 김현덕기자] 개그맨 김준호가 만든 캐릭터 ‘마쭈(MAZZU)’의 공식 틱톡 계정이 50만 팔로워를 돌파했다.
캐릭터 ‘마쭈’는 15일 온라인 숏폼 동영상 플랫폼 틱톡(TikTok)의 공식 계정을 통해 50만 팔로워를 달성했다.
김준호가 만든 고양이 캐릭터 ‘마쭈’는 호랑이 무늬와 큰 눈이 인상적인 고양이로 자신이 호랑이인 줄 알고 있는 엉뚱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매력을 지닌 K-고양이다.
라이선싱 사업 시작 후 ‘마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과 ‘마쭈 골프’를 런칭 했을 뿐만 아니라 SNS 공식 채널까지 개설하는 등 대중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갔다.
가장 눈길을 끄는 건 ‘마쭈’의 틱톡 계정이다. ‘마쭈’는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 틱톡 유저들과 소통하고 있다. ‘마쭈’ 공식 계정에는 현재까지 310여 개의 숏폼이 업로드 됐으며, 영상들의 평균 뷰수는 30만 회에 달했다. 또한 총 뷰수는 약 1억뷰나 된다. ‘마쭈’가 배를 붙잡고 틈을 지나가는 영상은 무려 1600만 회를 넘어섰다. 국내 캐릭터가 이러한 글로벌한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다소 이례적인 행보다.
‘마쭈’는 팔로워 50만 돌파를 기점으로 더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며 활동 영역을 넓혀간다는 계획이다.
마쭈의 사랑스러운 영상들은 ‘마쭈’ SNS 공식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khd9987@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정연, 과감한 브라톱으로 드러낸 군살제로 전신샷
- 온몸이 근육이야...이시영, 놀라운 피지컬 공개
- 축구 찍고 수영까지? ‘육상 여신’ 김민지, 모델 뺨치는 자태 뽐내
- 61세 톰 크루즈, 25세 연하 미모의 러시아 사교계 인사와 ‘뜨밤’ 포착[할리웃톡]
- 비, 나갈 때도 ♥김태희 허락 없인 안 돼 “집에서 그냥 죽은 낙엽처럼 있는 게 행복”
- ‘유재석도 제쳤다’…올해 유튜브에서 가장 핫한 인물은 이영지
- 블핑 제니와 댕댕이, 귀여움X100 ‘개부럽’ 화보의 완성
- 덱스, 여자친구 크리스마스 선물 ‘최대치 10만원’…“2년 넘어가면 몇백만 원”
- MBC 기안84 VS SBS 탁재훈 VS ‘미궁’ KBS…5년만에 유재석없는 연예대상 열리나[SS연예프리즘]
- 이경규 “방송 3사 중 가장 먼저 망할 곳? MBC”..즉답 이유는(‘르크크이경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