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X이노베이션,1주당 200원씩 현금배당 결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X이노베이션은 14일 이사회를 열고, 보통주 1주당 200원씩 총 83억원 규모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15일 밝혔다.
한찬수 KX이노베이션 대표이사는 "어려워진 대외여건을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변함없는 신뢰를 보내준 주주들에 보답하기 위해 현금배당을 결정했으며 앞으로도 주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정책을 꾸준히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소민호 기자] KX이노베이션은 14일 이사회를 열고, 보통주 1주당 200원씩 총 83억원 규모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15일 밝혔다. 배당규모는 지난해 69억원에 비해 20% 늘어난 수준이다.
KX이노베이션은 2018년과 2019년엔 현금배당을 실시했고, 2020~2021년엔 자사주를 매입한 데 이어 2022년과 올해 현금배당을 실시, 주주친화 정책을 이어가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찬수 KX이노베이션 대표이사는 "어려워진 대외여건을 극복하고, 새로운 성장동력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변함없는 신뢰를 보내준 주주들에 보답하기 위해 현금배당을 결정했으며 앞으로도 주주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정책을 꾸준히 실행하겠다"고 말했다.
지난 2000년 방송 송출 사업을 시작한 KX이노베이션은 KX그룹의 모기업이다. KX그룹은 현재 방송, 레저, IT 등의 3개 부문을 축으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KX이노베이션은 수도권 최대 대중형 골프장 '클럽72'의 실적이 반영되면서 1~3분기 누적 매출액(연결 기준)이 전년 동기 대비 27% 늘어난 2954억원을 기록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3% 줄어든 503억원으로 집계됐다.
/소민호 기자(smh@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포토] 본회의장에서 퇴장하는 국민의힘, '김 여사 특검법' 표결 불참
- "우리 엄마도 참 잘해줬는데"…고영욱, 김수미 추모한 탁재훈·이상민 저격
- 비보존제약, 3Q 매출 236억원…전년比 32.2% ↑
- '오세훈 부인 강의실 침입'…강진구 전 더탐사 대표, 항소심도 무죄
- [속보] 與 "김건희 특검법, 尹에 거부권 행사 건의"
- [속보] 與 "특별감찰관 임명, 국회 추천 절차 진행…당론 결정"
- 남양유업, 3Q 영업익·순익 모두 '흑전'…"한앤코 체제 성과"
- '본업' 몰두한 정용진의 승부수…"확 달라진 이마트가 증명" (종합)
- [속보] '김호중 방지법', 국회 본회의 통과…음주운전 후 술타기 수법도 처벌
- [지스타 2024] 박범진 "'아키텍트' 통해 특정되지 않은 자유로운 세계관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