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2023년 제8회 평택시청소년정책 간담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도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9일 대회의실에서 16기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와 공동 주관해 청소년들과 시장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는 지난 11월 청소년 분임 토의 결과를 토대로 마련된 제안 발표가 진행됐고, 이어 정장선 평택시장 등과의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이윤 기자] 경기도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는 지난 9일 대회의실에서 16기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와 공동 주관해 청소년들과 시장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는 지난 11월 청소년 분임 토의 결과를 토대로 마련된 제안 발표가 진행됐고, 이어 정장선 평택시장 등과의 질의응답이 이루어졌다.
이날 평택 청소년들은 주제별로 △청소년증 개편 및 홍보 확대 △청소년 진로체험 관심도 확대 △청소년 여가활동 시설 확충 △다국어 버스 노선도 서비스 반영 △안전한 귀갓길을 위한 예방 등 총 10개 제안했으며, 제안별로 실현 가능한 방안 등에 대해 평택시장과 관련 부서장들과 함께 토론했다.
평택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장 서현진은 “지역 내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한 것 같아 너무 뜻깊은 시간이었고, 청소년들이 토론회에서 제안한 정책들이 꼭 빛을 발할 수 있는 날이 오길 소망한다”라고 했다.
평택시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제안한 사항은 시청 관련 부서에 공유 후 추진 가능한 제안들은 세부적인 실행 방안들을 검토할 예정이다.
/평택=이윤 기자(uno29@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새벽 아파트서 어머니에게 흉기 휘두른 20대 여성 '현행범 체포'
- [포토]'지스타 2024' 개막
- [포토]'지스타 2024' 윤석열 대통령의 축사 영상
- [지스타 2024] "시연 대기 2시간 이상"…신작 관심에 긴 대기열 형성
- 서울시가 주선하는 '한강 소개팅'…MZ남녀 3000여명 몰려 '열기'
- [지스타 2024] 30살 맞은 넥슨, '던파 유니버스'로 참관객 몰이
- "법원 앞으로"…전국 민주 진영, '이재명 사수' 총집결
- 尹 "北, 러 파병…중국이 책임있는 역할 다해야"
- 엠게임, 3분기 매출 197억원…역대 3분기 최대
- [지스타 2024] 그라비티, 신작 '라그나로크3' 최초 공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