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수탁기관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사업을 운영할 수탁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위탁을 받은 기관은 ▷참여 사업장·참여자 모집 및 일경험 매칭 선발 ▷사업참여자 인건비 지급·관리 ▷사업참여자 대상 교육, 네트워킹활동 기획·운영 등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사업 업무 전반을 수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광주)=서인주 기자] 광주광역시(시장 강기정)는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사업을 운영할 수탁 기관을 공개 모집한다.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는 광주지역 미취업 청년에게 직무 적성에 맞는 사업장을 매칭하고, 일경험과 급여를 보장하는 사업이다.
광주시는 7년 동안 14기의 사업을 진행해 6300여 명의 지역 청년에게 일경험 기회를 제공했다. 2024년에도 77억원을 투입해 800명 이상의 광주 청년들이 일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당초 이 사업은 6개 기관에서 운영했지만 2024년부터는 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단일기관에 수탁한다. 사업 관리와 운영 위탁 기간은 2026년 1월까지 2년이다.
위탁을 받은 기관은 ▷참여 사업장·참여자 모집 및 일경험 매칭 선발 ▷사업참여자 인건비 지급·관리 ▷사업참여자 대상 교육, 네트워킹활동 기획·운영 등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사업 업무 전반을 수행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사무소(또는 분사무소)가 광주지역에 있고, 최근 5년 이내 국가기관·지방자치단체·공공기관·공기업의 취업지원·인력 양성·청년 일자리 분야에서 사업 위탁 운영 실적이 있으며 사업을 지속 관리·운영할 수 있는 역량이 있는 법인 또는 단체다.
참가 신청서는 27~28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시청 청년정책관실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수탁기관 선정은 수탁기관 선정심의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결정한다.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누리집 고시·공고 또는 광주청년정책플랫폼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인창 청년정책관은 “광주청년 일경험드림플러스 사업은 미취업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정착을 돕는 사업으로 참여한 청년들의 만족도가 높다”며 “역량 있는 기관을 선정해 청년 수요에 부응하는 일경험을 지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sij@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40만원짜리도 있어?” 코스트코에서 요즘 난리났다는 이 침대
- “호스트바에 빠진 아내, 용돈·선물에 호텔까지…위자료 받을 수 있을까요”
- 황정음 재결합 3년 만에 결국 파경…이혼 소송 중
- 클린스만 감독, 미국서 활짝 웃으며 티타임…근황 봤더니
- 35세 의사 연봉이 4억?…신현영 의원, 의사시절 급여 공개 ‘반박’
- 민주당 편이었던 이천수, 이재명 반대편에 섰다…방송도 끊고 원희룡 당선 지원
- 손흥민·이강인 극적 화해에…축구협회 “우승한 듯 기쁘고 흥분돼”
- 임창정, 이번엔 '출연료 먹튀' 논란…"무관한 회사"라 해명했지만
- 류현진, 12년 만에 다시 한화로…‘8년 170억’ 파격 계약
- 황의조 측 "형수와 불륜? 난 피해자. 엄정 대응하겠다…가족 배신에 참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