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역이 1정거장 거리에 위치한 ‘신흥 주거타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SK에코플랜트·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이 12월 중 총 2,178가구 규모의 대단지 '매교역 팰루시드'를 경기 수원에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5층, 32개 동, 총 2,178가구가 들어서며 이 중 1,234가구를 일반분양한다.
단지가 들어서는 매교역 일대는 활발한 도시정비사업을 통해 약 1만 2,000가구 규모의 신규 주택 공급이 이어져 수원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물산 건설부문·SK에코플랜트·코오롱글로벌 컨소시엄이 12월 중 총 2,178가구 규모의 대단지 ‘매교역 팰루시드’를 경기 수원에 분양한다.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15층, 32개 동, 총 2,178가구가 들어서며 이 중 1,234가구를 일반분양한다. 전용면적별로 ▦48㎡ 31가구 ▦59㎡ 170가구 ▦71㎡ 241가구 ▦84㎡ 734가구 ▦101㎡ 58가구다.
단지가 들어서는 매교역 일대는 활발한 도시정비사업을 통해 약 1만 2,000가구 규모의 신규 주택 공급이 이어져 수원의 신흥 주거타운으로 거듭나고 있다. 현재 대부분의 정비사업이 마무리됐으며 매교역 팰루시드가 마지막 단지로 공급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철 수인분당선 매교역세권에 위치하며 수원역도 1정거장 거리에 있어 편리한 교통여건을 갖췄다. 향후 수원역에 GTX-C 노선이 개통되면 삼성역 등 서울 강남권으로의 접근성이 강화될 전망이다.
교육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권선초등교를 걸어서 통학할 수 있으며 수원시립중앙도서관이 가깝다. 삼성전자 수원사업장, 광교테크노밸리 등으로의 출퇴근도 용이하다.
분양에 앞서 사전 홍보관인 웰컴라운지를 운영 중이다.
Copyright © 한국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코치에 맞을 때마다 "감사합니다"…열 네살 지옥이 된 학교
- 집에서 살해된 아나운서 ‘선샤인 걸’, 죽음마저 오락으로 소비됐다
- 25세 축구선수 미래 앗아간 음주 운전자 징역 5년 구형… '아내로 착각' 성범죄도
- "극단적 시도까지"...곽진영, 성형 부작용·스토킹 피해 고백
- 아들이 세월호에서 사망한 걸 7년간 몰랐던 친모... 국가배상 받는다
- 조두순 야간외출명령 위반 불구속 기소... 40분 넘게 신세한탄
- [단독] 마을 뒤덮은 검은 가루… 신고했지만 7주 째 감감무소식
- '재혼 부부' 류담·신유정, 결혼 3년여 만 파경 위기 ('이혼할 결심')
- 작은아들 편애한 노모, 치매 걸리고서야 죽은 큰아들을 부르지만...
- 결혼 한 달 만에 숨진 남편…피 묻은 드레스 입고 런웨이 선 까닭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