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홈시스, 'KODAF 2023'서 '데이터활용 마케팅' 부문 대상 수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쿠쿠홈시스가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 시상식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해 우수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펼친 기업으로 선정됐다.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는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3)'에서 '데이터활용 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쿠쿠홈시스는 이번 시상식에서 올 여름 날씨별 소비자 검색 추이와 여름 가전 제품 상관도를 분석한 데이터 기반의 기획전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데이터활용 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쿠쿠홈시스가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 시상식에서 빅데이터를 활용해 우수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펼친 기업으로 선정됐다.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는 '2023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 2023)'에서 '데이터활용 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한국디지털광고협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 대상(KODAF)'은 앞서 지난 2000년부터 개최돼 온 '대한민국 온라인 광고 대상'과 '대한민국 디지털 애드어워드'를 통합한 국내 최대 디지털 광고 시상식이다. 이 중 '데이터활용 마케팅' 부문은 검색 키워드, 오픈 데이터 등 빅데이터를 활용해 우수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펼친 업체를 선정해 수여한다.
쿠쿠홈시스는 이번 시상식에서 올 여름 날씨별 소비자 검색 추이와 여름 가전 제품 상관도를 분석한 데이터 기반의 기획전이 높은 평가를 받으며 '데이터활용 마케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앞서 쿠쿠홈시스는 장마 기간 집중 호우가 예상되는 날짜를 지정해 공기청정 제습기 광고와 타임딜 등을 진행했다. 무더위가 시작됐을 때에는 창문형 에어컨과 에어서큘레이터 할인 기획전을 실시하는 등 날씨에 따라 달라지는 소비자의 니즈와 제품을 연계해 시의성 있는 마케팅 활동을 전개해왔다.
회사는 빅데이터 활용 경험을 통해 향후 소비자 중심의 물류, 지역, 부동산 등 다양한 빅데이터를 마케팅과 접목해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지난 여름 매일 변하는 날씨 데이터를 활용함으로써 타임딜과 할인 기획전 등 소비자 니즈를 즉각적으로 반영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제품 구매 과정에서 소비자에게 영향을 줄 수 있는 다양한 분야의 빅데이터를 통해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권용삼 기자(dragonbuy@inews24.com)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티메프 환급 부담 서학개미·토스뱅크가 털어낸 토스
- "천천히 늙자"…커져가는 '저속노화' 시장
- 배달앱 상생안 반발도…배민 "영세 업주 부담 완화, 일부 주장은 사실 아냐"
- [겜별사] "내 손안의 호주"…아기자기한 생태계 '딩컴 투게더' [지스타 2024]
- [Hong시승기] BMW Z4, 감성과 운전의 재미 모두 살아있다
- "레깅스족 더 늘었다 했더니…"
- [아이TV] 영상으로 보는 '지스타 2024'…20주년 맞아 역대급 규모로 개최
- [오늘의 운세] 11월 16일, 자신의 실수를 인정해라
- 화성 서해안고속도로서 차량 5대 부딪혀…1명 사망·2명 경상
- "넉아웃돼"…살인범 '양광준의 두 얼굴'에 경악한 육사 후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