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나는 배당투자로 매일 스타벅스 커피를 공짜로 마신다

장윤서 기자 2023. 12. 15. 13: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주가의 상승과 하락에도 끄떡없고 시간이 갈수록 투자가치가 올라가는 투자법이 있을까.

저자는 현명한 '배당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고 말한다.

이 책은 배당투자법의 기초적인 내용부터 실전 응용 전략, 세심한 실천법까지 익혀 새로운 투자 인생을 시작하고 싶은 이들에게 '제2의 월급'이라는 미래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돕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나는 배당투자로 매일 스타벅스 커피를 공짜로 마신다./21세기북스 제공

주가의 상승과 하락에도 끄떡없고 시간이 갈수록 투자가치가 올라가는 투자법이 있을까. 저자는 현명한 ‘배당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실현할 수 있다고 말한다. 매달 커피값을 소소하게 벌고 싶거나, 은퇴 후에도 꾸준히 들어올 돈을 벌고 싶은 초보 투자자들에게 배당투자 기법에 대해 상세히 알려주는 안내서가 나왔다.

인기 유튜버 송민섭의 신간 ‘나는 배당투자로 매일 스타벅스 커피를 공짜로 마신다’는 총 30일 과정으로 배당투자 기법을 체득하게 돕는다. 이 책은 지금까지 그의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던 투자 콘텐츠 중 구독자들이 도움이 됐다고 응답받은 내용을 모아 최신 정보로 업데이트하고, 그간 풀어내지 못했던 투자의 핵심 철칙과 성공 비법 등을 담아냈다.

책에서 ‘DAY 01~06′은 배당투자 1단계로서 개인 소득과 지출, 자산 상태를 고려한 ‘종잣돈과 투자 기간 설정’에 대해 안내한다. 주식과 부동산 투자의 장단점을 비교하고, 배당률과 배당성장률 계산법, 배당금 재투자 효과를 분석함으로써 배당투자에 임하기 전 무엇을 얻고,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지 깨달을 수 있다.

배당투자 2단계인 ‘DAY 07~19′에서는 ‘기업 평가를 통한 종목 선정’을 본격적으로 알아본다. 배당금을 꾸준하게 늘려온 배당 왕족주와 배당 귀족주 기업정보를 분석하고, 최상의 종목을 찾는 포인트를 공개한다. 또 주식으로 부동산에 투자하는 리츠주와 다양한 상장지수펀드(ETF)를 소개하며 주도적이고 자립적인 투자 생활을 이어가게 도와준다.

배당투자의 3단계인 ‘DAY 20~30′에서는 실전을 통한 월급 배당금 획득법에 대해 알려준다. 매수 타이밍부터 최신 배당 정보를 찾는 사이트 활용법, 세금 전략, 장기투자의 원동력이 되는 복리효과와 인플레이션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책에서는 배당금이 높으면서 안정적 투자가 가능한 10개 기업도 소개한다. 이들 기업을 바탕으로 실전투자를 한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 월급처럼 매달 배당받는 구조를 만들고 싶다면 10개 기업의 배당지급 월을 체크해 겹치지 않게 구성하는 것이 좋다. 책에서는 1억 원으로 배당주 3개에 투자해서 월배당 구조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도 알려준다.

저자는 책에서 돈을 벌기 위한 수단 중 하나로 ‘금융소득’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조금 더 나은 삶, 더 행복하고 만족하는 삶을 살기 위해서는 결국 돈이 있어야 한다. 지금까지의 월급쟁이들의 수익은 대부분 ‘근로소득’이었다. 다른 소득을 찾아 내야 한다는 것인데, 그것이 바로 금융소득이다. 저자는 “돈을 버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꾸준히 돈이 들어오는 구조를 만드는 것”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배당투자법의 기초적인 내용부터 실전 응용 전략, 세심한 실천법까지 익혀 새로운 투자 인생을 시작하고 싶은 이들에게 ‘제2의 월급’이라는 미래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돕는다.

송민섭 지음ㅣ21세기북스ㅣ272쪽│2만4000원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