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진원, 2023년 게임더하기 실무 역량 강화 세미나 개최

최종배 2023. 12. 15. 12: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게임사들의 해외 시장 개척 및 K-게임의 수출 저변 확대를 목표로 한 게임더하기 지원사업(GSP Plus)에 참여 중인 게임사를 대상으로 실무적 역량 및 성과의 증대를 위한 2023년 게임더하기 실무 역량 강화 세미나를 지난 14일 개최했다.

스파크플러스 강남점 16층 라운지에서 열린 2023년 게임더하기 세미나는 게임더하기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36개 게임 개발사, 운영 PM사, 서비스사 실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노하우 및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국내 게임사들의 해외 시장 개척 및 K-게임의 수출 저변 확대를 목표로 한 게임더하기 지원사업(GSP Plus)에 참여 중인 게임사를 대상으로 실무적 역량 및 성과의 증대를 위한 2023년 게임더하기 실무 역량 강화 세미나를 지난 14일 개최했다.

스파크플러스 강남점 16층 라운지에서 열린 2023년 게임더하기 세미나는 게임더하기 지원사업에 참여하는 36개 게임 개발사, 운영 PM사, 서비스사 실무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 노하우 및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3시간 동안 올해 상반기와 하반기 게임더하기 지원사업 참여 개발사로 선정된 30개 기업 실무담당자 등 6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성과 보고회 현장에서는 글로벌 게임 시장 진출을 위한 여러 사례를 공유하고, 해당 국가별 전략을 통해 기업들의 비즈니스 확장을 도모하는 노하우를 제공하는 데 초점이 맞춰졌다.

이를 위해 정후석 비에이블랩 대표, 이우창 넥슨 부실장, 권혜연 센티언스 대표가 연사로 나서 미국, 일본 시장 진출 방안 및 신흥시장 중동에 대한 개념 이해와 시장 정보, 글로벌 게임 유저 확보 방안, 스팀 플랫폼 마케팅 경험 위주의 사례 공유 등 현업에서 경험한 인사이트를 전달하며 중소 게임사들이 가장 궁금해할 사안의 해법을 공유했다.
최종배 jovia@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